제주 나무와숲 학교, 한동대 VIC 스쿨 대상 수상

입력 : 2020.08.19 15:30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제주나와숲1.jpg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2020년 8월 1일 한동대학교 VIC(Vision In Calling) 스쿨(교장 제양규) 주관 ‘세상을 변화시키는 10대 프로젝트’ 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한동대 VIC 스쿨 프로젝트 사업은 고등학생이 대학생 멘토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책을 제안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의 창의성 및 문제 해결 역량 향상을 목표한다.

이번 프로젝트 사업에는 포항을 비롯해 강릉, 전북 진안,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최종 선발된 7개 팀이 참가했으며, 제주 나무와숲 학교(교장 권오희) “느영나영 고치글라”팀이 대상(경북도지사상)을 수상하였다.

“느영나영 고치글라”(김은송, 김효민, 장현준) 팀은 제주 환경문제 인식개선을 위해 넛지 디자인을 접목한 종이컵 리사이클리닝 캠페인 활동을 구제주에 위치한 91커피와 국립제주박물관에서 두차례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제주 환경문제의 원인으로 제주도민과 관광객들의 환경문제 인식이 부족한 것으로 여겨 종이컵의 재료와 쓰레기로 분류해버리는 방법, 재활용하는 실제적인 방법을 제시하였고, 이를 통하여 종이컵의 분류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다는 의견들이 많았다.

제주교육선교공동체 나무와숲 학교 학생들은 작년에도 환경그림책을 만들어 도민 70명을 초대하여 북콘서트를 여는 등 제주 환경문제를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아름답고 깨끗한 제주환경을 보존하기 위하여 창의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목소리를 낼 것이라고 하였다.

특별히 날마다디자인, 제주시소통협력센터, 문화공간 왓!등의 제주지역단체와의 협력을 통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한 부분에 대해서 주목할만하다. 앞으로도 나무와숲학교는 지역사회에 더 많은 소통과 협력을 해갈 것을 강조했다.

 

 

제주 나무와숲2.jpg

© 경남기독신문 & gncnews.net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댓글0

뉴스 많이 본 기사

  1. 1고신 경남지역 8개 노회, 일제 개회
  2. 2고신 경남노회, 제200회 감사예배 드려...
  3. 3[신간 소개] 김현철 목사, 『나는 챗GPT를 이렇게 사용한다』출간
  4. 4오는 4월 13일, 다음세대를 위한 마커스워쉽 초청집회
  5. 5합산교회, 이수혜 목사 위임 감사예배
  6. 6제일신마산교회, 김계환 목사 위임
  7. 7거제·통영 마마클럽, 말씀 부흥회 가져 …“주님을 따른다는 것, ‘주님만’ 따르는 것”
  8. 8‘해군·해병대 복음화의 산실’ 손원일선교센터 출항
  9. 9창원특례시 어울림 탁구대회, 2회 맞아
  10. 10통합 경남노회, 제136회 정기회 개회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주 나무와숲 학교, 한동대 VIC 스쿨 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