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양대식 목사(진주성남).jpg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하나님은 형통의 축복을 주십니다. 하나님께서 요셉의 삶을 범사에 형통하게 해 주셨습니다. 범사에 형통하게 해 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복 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성경을 읽으면서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가를 아는 것은 큰 은혜가 됩니다. 하나님을 힘써 알아야 합니다.

 창세기 39:2, “여호와께서 요셉과 함께 하시므로 그가 형통한 자가 되어 그의 주인 애굽 사람의 집에 있으니”

  형통은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입니다. 하나님은 형통의 복을 주십니다. 형통은 성공입니다. 성공하는 인생이 있고, 실패하는 인생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성공을 주셔야 합니다.

 전도서 10:10, “철 연장이 무디어졌는데도 날을 갈지 아니하면 힘이 더 드느니라 오직 지혜는 성공하기에 유익하니라”

  하나님께서 지혜를 주시어 성공하게 해 주십니다. 하나님께서 요셉에게 지혜를 주셨습니다. 지혜가 제일입니다.

 시편 1:1-3, “1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2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3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는 의미는 하는 일마다 성공한다는 의미입니다.

 여호수아 1:7-9, “7오직 강하고 극히 담대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 8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 9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고 사는 자에게 형통, 성공의 복을 주십니다. 형통의 의미가 성공이라고 영어 성경은 가르쳐 줍니다. 형통은 고난이 없는 것이 아니고 고난 중에서도 하나님께서 함께 해 주는 것이 형통입니다. 요셉이 고난당하고 누명 쓰고 감옥에 있을 때도 하나님께서 함께 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요셉이 어떤 상황에 처해 있어도 하나님께서 함께 해 주셨습니다. 임마누엘 하나님께서 함께 해 주는 것이 형통입니다. 하나님께서 요셉과 함께 해 주시니 고난을 잘 견뎠습니다. 위기에서 건짐 받고, 감옥에서도 꿈을 해몽하고, 꿈과 비전을 가지고 감사하면서 살았습니다. 주인 보디발에게 인정을 받았습니다. 마침내 하나님께서 요셉을 애굽의 총리로 세워주셨습니다. 애굽의 종이었던 자가 애굽의 총리까지 됩니다. 천대까지의 은혜를 받은 자입니다. 하나님께서 머리가 되게 해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함께 해 주심이 범사에 형통하게 되는 삶의 축복입니다. 하나님께서 요셉을 범사에 형통하게 해 주셨습니다.

  범사에 형통한 축복을 받은 자는 자신만 복 되게 살지 않고 축복의 유통자가 되는 삶입니다. 요셉 때문에 애굽 사람들이 복을 받았습니다. 참된 형통의 복은 받은 복을 나누면서 사는 삶입니다. 나 때문에 다른 사람이 잘 되어야 합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대식 목사] 범사에 형통하게 하시는 하나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