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수정됨__MG_0248.jpg


창원시기독교장로회총연합회(대표회장 임명곤 장로, 이하 창기장총)와 항일독립운동가주기철목사기념사업회(이사장 이정희 목사, 이하 사업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2021년 오페라 일사각오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최주철 장로, 이하 조직위)가 주관하는 ‘항일독립운동가 주기철 목사 일대기 <일사각오> 오페라 출범식’이 지난 8월 31일(화), 창원시 그랜드머큐어앰버서더 빌라드룸에서 있었다.

이번 출범식은 애국·애족 및 독립정신을 계승하기 위하여 항일 독립운동가 주기철 목사 일대기를 다룬 창작 오페라 ‘일사각오’의 출연진과 조직위, 후원회 등 관계자들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결속력을 다지는 기회를 갖고자 실시됐다.

출범식 시작에 앞서 드린 예배는 조직위원장 최주철 장로(서머나교회)의 인도로 시작해 부대회장 김종욱 장로(통합 경남노회장로회장)이 대표로 기도하고 송태엽 장로(새누리교회)가 성경봉독(마25:1-10)한 후 오페라에서 주기철 역을 맡은 테너 정태성과 오정모 역을 맡은 소프라노 김민경이 특별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다. 이어, 사업회 명예이사장 지용수 목사(양곡교회)가 ‘등불을 준비하는 처녀들’이라는 제하의 말씀을 통해 “준비하는 일이 모든 것을 결정하게 된다.”라며 “매사에 어떤 일이든지 준비하는데 전력을 쏟아야 한다.”고 전하고, 조직위 고문 윤희구 목사(한빛교회 원로)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2부 출범식에서는 오페라 총괄기획을 맡은 최문욱 장로(양곡교회)의 사호로 지난 영상음악회와 갈라 콘서트, 오페라 준비 영상을 시청하고 창기장총 사무총장 신이철 장로(동창원한빛교회)가 내빈소개를 했다. 이어, 사업회 이사장 이정희 목사(진해영광교회)가 개회사를 전하고 창기장총 대표회장 임명곤 장로(창원세광교회)가 인사 및 오페라 취지 설명을 전한 후 경남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박시영 목사(무지개전원교회)가 격려사 전했다. 또 많은 창원 시정과 문화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는 허성무 시장이 방문해 축사를 전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총감독을 맡은 김동순 장로(서머나교회)가 총감독 인사를 전하고 출연자 대표로 주기철 목사 역의 테너 정태성 집사가 인사를 전한 후 경남기독교총연합회 수석부회장 이경은 목사(순복음진주초대교회)가 마침 기도함으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수정됨__MG_0239.jpg

 

 

 

설재규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작 오페라 일사각오, 출범식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