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백석 총회1.jpg

 

총대 50%만 참석한 가운데 개최

4년 임기 사무총장, 김종명 목사 연임

 

 

대한예수교장로회(백석) 총회(총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백석)가 지난 9월 12일 오전 10시,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제44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코로나 시국에서도 대면총회를 선택한 백석 총회는 총대 수를 50% 축소하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만전을 기하며 총 541명의 총대 중 459명이 참석했다.

‘백석, 예수 생명의 공동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총회의 개회예배는 부총회장 정영근 목사의 사회로 시작해 총회장 장종현 목사가 ‘ ‘백석, 예수 생명의 공동체’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예배 후 이어진 회무처리에서는 단축된 일정을 감안해 임원서거부터 빠르게 진행됐다. 임원 선거에서는 1부총회장 박경배 목사와 2부총회장 류춘배 목사의 동시 사임으로 공천위원회가 장종현 목사를 총회장 후보로 추천해 기립박수로 다시 한번 장종현 목사를 총회장으로 추대했다. 신임 목사부총회장에는 김진범 목사, 장로부총회장에는 원형득 장로, 사무총장에 김종명 목사를 기립박수로 추대했다.

또 총대 전원이 기립한 가운데 ‘포괄적 차별금지법’과 ‘평등법’에 반대하는 입장을 천명하고 성명서를 채택하기도 했다. 그 외 목회자 정년, 연금재단, 교역자 이중직, 총대 구성, 1만 교회 운동본부, 노회 간 불화시 화해중재원 신설 등과 관련된 헌법·규칙 개정의 연구 검토는 추후 구성될 위원회에 맡기기로 했다.

한편, 백석 총회는 지난 3월부터 진행한 ‘생명나눔 헌혈운동’ 경과를 보고하며, 헌혈증 2,50장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다음은 신임 임원 명단이다.

 

△총회장 : 장종현 목사 △부총회장 : 김진범 목사, 원형득 장로 △서기 : 이승수 목사 △부서기 : 김강수 목사 △회의록서기 : 김만열 목사 △부회록서기 : 장권순 목사 △회계 : 박장우 장로 △부회계 : 이우정 장로 △사무총장 : 김종명 목사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백석 총회, 제44회 정기 총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