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창원온천교회 원로 추대.jpg
창원온천교회(황규용 목사)가 지난 10월 31일(주일) 오후 3시, 창원온천교회에서 황규용 목사의 은퇴 및 원로 목사 추대식을 가졌다.

 

예장(고신) 창원온천교회(황규용 목사)가 지난 10월 31일(주일) 오후 3시, 창원온천교회에서 30년간의 사역을 마치고 원로 목사로 추대 됐다.

당회장을 맡은 황권철 목사(밀알교회)의 집례로 드려진 1부 예배는 창원시찰 회계 김수중 장로(명곡교회)가 대표로 기도하고 시찰장 박세환 목사(하천교회)가 성경봉독(민27:12-23)한 후 고신 총회 직전 총회장 박영호 목사(새순교회)가 ‘은퇴, 하나님이 주신 큰 선물’이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박영호 목사는 본인의 은퇴가 멀지 않았음을 이야기하며 은퇴할 사람이 은퇴식 설교를 하게 된 것에 묘한 기분을 느낀다고 전했다. 박 목사는 “은퇴해야 할 나이의 기한을 두고 지키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모세가 때가 되어 은퇴한 것도 모세의 연약함을 덮어주시려는 하나님의 배려이자 충성된 모세에 대한 하나님의 숨은 사랑”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목사의 은퇴도 마찬가지다. 목사의 연약함을 만져주시는 하나님의 선물이자 사랑”이라고 표현했다. 박 목사는 “목사로 평생을 살다가 목사로 은퇴하는 것 또한 영광이자 하나님의 은혜”라며 은퇴 이후 황규용 목사의 삶을 격려하기도 했다.

설교 후 경남노회 노회장 신진수 목사(한빛교회)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치고 은퇴 및 원로 목사 추대식에 들어가 박영대 장로가 은퇴 및 원로 목사 추대사를 낭독, 황권철 목사가 은퇴 기도하고 신진수 목사가 은퇴 및 원로 목사 된 것을 공포했다. 이어, 윤성현 장로가 교회를 대표해 원로 목사 추대패를 황규용 목사에게 전달하고 정광화 장로가 선물을 전달했다.

3부 축하 순서에서는 고려신학대학원장 신원하 목사와 창원극동방송 제주철 지사장이 축사를 전하고 창원시 허성무 시장이 축전 통해 황규용 목사에게 축하를 전했으며, 국회의원 박완수 의원이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창원시찰 전 시찰장 이상영 목사가 마침기도 함으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한편, 원로 목사로 추대된 황규용 목사는 답사를 통해 “모든 것은 하나님의 은혜이며, 성도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감사하다는 말 밖에 드릴 말씀이 없다”라고 전했다.



설재규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온천교회, 황규용 목사 원로 추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