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마산신광교회 3인3색 부흥회.jpg
▲박은조 목사, 신광교회 유튜브 채널

 

 

예장(고신) 신광교회(진창설 목사)가 지난 10월 31일(주일)부터 11월 2일(화)까지, ‘치유와 회복을 위한 3人3色 부흥회’를 가졌다.

진창설 목사(신광교회)는 첫 날 부흥회에 앞서 “우리의 내면, 우리의 믿음, 우리의 삶을 하나님께서 리모델링하시기 위해서 이런 집회까지 겸하여주신 것이 얼마나 감사한지, 어떻게 새로운 일을 행하실지, 그 기대하는 마음 때문에 가슴이 벅찹니다.”라고 전했다.

부흥회의 첫 날, 강사로 모신 박은조 목사(은혜샘물교회 은퇴)는 ‘하나님의 교회를 세워라’(마16:13-18)라는 제하의 말을 전했다. 박은조 목사는 “오늘 교회에서 가장 부족한 것이 ‘코이노니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믿음이 있고 하나님 말씀대로 살려고 하는 사람조차도 ‘코이노니아’라고 하는 부분에서 연약합니다.”라며 “하나님은 우리와 먼저 코이노니아를 하셨습니다. 코이노니아를 ‘교제’라고 번역하지만 ‘교제’라는 말로는 부족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삶의 자리에 오셔서 우리가 겪는 아픔과 연약함을 경험하시면서 우리의 선생이 되시고 우리의 인도자가 되시고 우리의 이 시 공간 속에서 하나님의 아들인 그분이 오셔서 우리와 교류를 하셨습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분이 우리와 하나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우리가 그분을 닮기를 원하십니다. 그분이 가진 목표가 우리의 목표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그 목표를 이루어가는 전략과 방법도 하나님의 방법과 같은 방법을 가지시길 원하십니다.”라고 전했다.

박은조 목사는 다음 날 새벽에 이어진 강단에서 ‘하나님이 약속하신 당신의 미래’(신10:12-22)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하기도했다.

부흥회의 둘째 날은 고신대학교 신학과 송영목 교수(신약학)를 강사로 초청해 말씀을 전했다. 송영목 교수는 ‘나사로가 나사로를 돌보는 천국’(눅16:14-31), ‘우리의 유니폼’(골3:8-14)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하며, 칼빈의 정신을 통해 “교회가 우리보다 더 힘들고 어렵고 탄식하며 눈물 흘리는 교회 안과 밖의 성도와 이웃들을 돌보는 일에 좀 더 헌신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부흥회의 마지막 강사는 징검다리선교회 대표 임우현 목사를 초청해 저녁과 다음날 새벽 말씀을 전했다.

 

설재규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광교회, ‘치유, 회복’ 위한 3人3色 부흥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