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전장연 총회_전체.jpg

 

포도원교회서 400여 명 모여

총회장 강학근 목사 설교, “기도로 신앙의 본을 보이는 장로 되시길...”

수석부회장에 허창범 장로 선출

 

 

고신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김정수 장로, 이하 전장연)가 11월 18일(목), 부산시 북구 포도원교회(김문훈 목사)에서 ‘제52회 전국장로회연합회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에 예수의 이름이 드러난지라”(막6:14)는 주제로 열린 이번 총회 개회예배는 수석부회장 강상균 장로의 인도로 시작해 고신 부총회장 김재현 장로가 대표로 기도하고 총회장 강학근 목사(대구서문로교회)가 “교회, 다시 세상의 빛으로”(사60:1)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강학근 목사는 “코로나19가 계속 되는 중에 많은 어려움과 고난을 겪었고, 그 고난의 긴 터널을 지나며 갈등하게 되고 또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라며 “처음 영상 예배를 드리게 됐을 때 함께 모여 예배 드리지 못함에 슬퍼했지만 점점 익숙함에 물들어 편하게 여기진 않았는지 반성해보게 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고신 교회에서 “마룻바닥을 적셨던 기도의 현장이 사라지고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라며 “고신 교회는 기도하는 교회로 정체성을 회복해야 합니다. 선배들이 섬겼던 아룸다운 신앙의 전통을 이어가야 합니다.”라고 전했다. 설교 후 회계 이연호 장호가 봉헌 기도하고 부총회장 권오헌 목사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총무 이문규 장로의 사회로 진행된 2부 개회식은 먼저 역대 전임회장 소개와 함께 인사를 전하고 회장 김정수 장로가 개회사를 전했다. 이어, 장소를 제공한 포도원교회 김문훈 목사가 환영사를 전했다.

이전 정기 총회를 축하하기 위해 부산광역시 박형준 시장과 부산광역시 김석준 교육감이 영상으로 축사를 전하고 고신대학교 안민 총장과 전국원로(은퇴)장로회연합회 회장 박정수 장로가 축사를 전한 후 총회장 강학근 목사가 김정수 장로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김정수 장로가 한 해 동안 실무 임원으로 최선을 다한 총무 이문규 장로, 서기 윤종은 장로, 회록서기 김태환 장로, 회계 이연호 장로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3부 본격적인 회무에서는 회장 김정수 장로의 사회로 직전회장 전우수 장로가 기도하고 서기 윤종은 장로가 성원 보고 한 후 김정수 장로가 개회를 선언했다. 이어, 회순부터 각 보고 후 임원선거에 들어가 수석부회장 강산균 장로를 신임 회장으로 박수로 추대하여 인준하고 52회기 수석부회장 선거에 들어갔다.

  수석부회장 선거는 후보로 나선 김태학 장로가 기호 1번, 송재철 장로가 기호2번, 허창범 장로가 기호3번을 부여 받아 각각 3-4분간 소견 발표 후 전자투표 방식으로 다득표자를 선출했다. 전자투표 결과 기호 1번 김태학 장로가 174표, 기호2번 송재철 장로가 70표, 기호3번 허창범 장로가 214표를 얻어, 허창범 장로가 신임 수석부회장에 선출됐다.

 

전장연 총회_강상균 장로.jpg
신임 회장으로 추대된 강상균 장로가 취임사를 전하고 있다.

  

 

  선거 후 신·구 임원 교체를 하고 김정수 장로가 이임사를 전하고 강상균 장로가 취임사를 통해 시무하는 장전중앙교회 담임 목사와 아내에게 감사를 전하고 온전히 하나되는 연합회를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전한 후 신 안건토의와 광고를 전하고 신임 회장 강상균 장로가 기도함으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전장연 총회_신임임원.jpg
제52회기 전장연 신임 임원

  

다음은 신임 임원 명단이다.(호칭 생략, 괄호 안은 노회)

 

▲회장 : 강상균(부산중부)

▲수석부회장 : 허창범(경기중부)

▲부회장 : 김승렬(울산남부), 윤창현(경남김해), 구양서(경남중부), 김시갑(경남마산), 김휘안(경남마산), 진종신(경남마산), 이영운(경북중부), 성동기(경남진주), 정지제(부산남부), 신승서(경남남부), 김종철(경기중부), 진영수(대구서부), 조용국(경남남부), 김태호(경남중부), 이찬조(경기동부), 김광웅(부산서부), 이정숙(부산서부), 김성식(부산서부), 신종기(경남남마산), 송병호(울산), 박은수(서울서부), 이준기(경북동부), 이찬조(서울중부), 김양빈(전남동부), 장상환(서울남부), 박은철(서울남부), 박창열(경남서부), 김상진(부산), 노영환(경남남마산), 오재형(경남), 홍수권(부산서부), 김수웅(울산), 김홍주(울산), 김준배(부산중부), 김양권(전북), 김태환(경북동부), 김수중(경남), 정종균(경남서부), 배은환(경남), 윤성덕(전라), 구본철(서울서부), 오준현(부산동부), 하종갑(경남진주), 조대로(서울중부), 김동수(충청), 이영욱(대구동부), 김태학(대구서부), 송재철(경남김해)

▲총무 : 이연호(경남)

▲부총무 : 강정석(부산서부), 오동환(경남), 김문명(경북중부), 현원석(서울서부), 최민규(전남동부), 임창모(부산중부), 김회식(경남), 김쌍용(전라)

▲ 서기 : 조진호(경기동부) ▲부서기 : 이경환(경북동부)

▲회록서기 : 한진태(부산서부) ▲부회록서기 : 김용만(울산)

▲회계 : 박종운(전북)

▲감사 : 이광수(울산), 안경섭(부산중부), 김정환(경남김해)

 

 

설재규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 전장연, 제52회 정기총회 개회(수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