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박무열 목사.jpg
박무열 목사(미전교회)

  본 교회에서 추수감사절을 맞이하여 주민들을 초청하여 함께 예배를 드리고 식사를 하고 작은 선물을 손에 들려 보냈다. 필자가가 부임이후 11년 동안 지속적으로 주민들을 초청하고 복음을 전하며 주역주민과 유대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고 있다. 참 쉬운 일은 아니다. 미 자립교회에서 어떤 행사를 시행한다는 것은 재정적 부담감이 늘 따르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복음을 전하고 주민들과 교류할 수 있는 필요한 사안이기 때문이다.

금년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주민들을 초청하지 않고 선물을 준비하여 각 가정에 돌리려는 저의 생각을 교회 앞에 내어놓으니 목사님 그동안 많이 나누어주고 그로 인해 교회에 대해 좋은 인식들을 가지고 있는데 이제는 초청해서 오시는 분들에게 대접하고 선물을 드리는 게 좋겠습니다. 내심 마음으로는 성도들의 성숙에 감사하면서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조심스럽기도 하고 누가 음식을 만들고 차량으로 주민들을 모셔오고 하는 복잡한 생각들이 머리를 스쳐 갔다. 지금까지는 평일 행사를 함으로 이웃 교회의 도움을 받아서 차량운행이 가능했는데 주일이라 완전히 독자적으로 한다는 것이 저에게는 부담이 되었습니다.

저의 생각을 추스르기 전에 성도들 간에 메뉴가 정해지고 각자 분담해서 준비하자는 이야기 까지 진행되므로 중간에 저의 생각을 개입시킬 타이밍을 놓쳐 버렸습니다. 저도 모르게 그럼 그렇게 하면 되겠네요. 올해는 특이한 사항이 누구도 금전적으로나 부정적인 생각을 갖는 사람이 없었다는 것에 그저 놀랄 뿐 이였다. 순식간에 차량 담당 까지 정해졌다.

매주 금, 토요일은 전도하는 날이다 혹서기 2주간을 빼고는 코로나19 상황이지만 쉬지 않고 전도했다. 전도 팀에게 참석인원이 얼마나 되는 지 파악하고 준비하기로 결정이 되었다. 저에게 주어진 분담은 식자재를 제외한 물품을 마트에 가서 구매해오는 것 이었습니다. 참 감사한 일이지요. 그렇게 해서 추수감사절 감사예배와 주민들을 모셔놓고 아름다운 식탁을 나누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교제를 나누는 은혜의 날 이었다.

처음에는 성도들이 행사를 기획하고 교회 앞에 내어놓으면 돈이 어디 있습니까? 그런다고 교회에 옵니까? 라는 부정적인 시각이었는데 이제는 저들이 절기가 되면 목사님 이번에는 어떻게 하시렵니까? 라고 역으로 되묻는 것입니다.

매번 행사를 기획하고 참석 인원을 예상하고 준비하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런데 한 번도 예상인원이 미달하여 음식이 남는 일이 없었다는 것이다. 이번에도 예상 인원 많큼 참석했다. 일기예보에 비가 잡혀 있어서 연기하시는 게 어떻겠냐고 하시는 걱정이 있었다. 저는 기도합시다. 하나님 오전에는 비가 오지 않고 저녁 늦게나 다음날 비가 내리게 해 주세요. 저의 아내가 목사님 기도대로 비가 저녁 늦게부터 온 다네요. 우리의 기도대로 비는 오지 않고 전형적인 가을 날 이었다. 이처럼 우리가 기도하고 기대하면 응답되어지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교회의 상황에 맞게 행사를 진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속시키는 것은 더 중요하다. 왜냐하면 그 시기가 되면 주민들이 기대한다는 것이다. 상황을 유지시키고 지속시키는 것이 진짜 능력이다. 흔히 사람들은 “초심을 잃지 말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하다보면 처음의 열정과 결심이 흔들리고 흐지부지하게 되는 것을 봅니다. 이는 신뢰성을 상실하게 되는 주요 요인이 됩니다. 어렵고 힘들수록 지켜나가면 지역민들로부터 신뢰를 쌓게 되고 관계가 형성되게 되는 기반을 마련하는 좋은 계기가 된다.

선한 영향력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속시키고 유지하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 신앙의 길은 우리의 영과 육신의 생명과 삶의 전부를 들려서 가야하며 손해를 보더라도 주님 영광을 위해 옥합을 깨뜨리는 순수한 헌신이 있어야합니다.

여러분. 일을 사랑하십니까? 사랑으로 일 하십니까?

지속적인 선한 영향력을 드러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함을 잊지 말자.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박무열 목사] 선한 영향력을 지속시키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