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3_창원교회 신년부흥회.jpg

 

예장(고신) 창원교회(안동철 목사)가 지난 1월 7일(금) 저녁 7시 30분부터 9일(주일)까지 3일간 신년부흥회를 가졌다.

2022년 “일어나서 함께 가자”를 주제로 정한 창원교회는 성도들이 특별새벽기도회와 함께 신년부흥회를 통해 새해를 말씀과 기도로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코로나19로 지친 성도들의 영혼을 위로했다.

신년 부흥회의 첫 날은 강사로 모신 부천 참빛교회 원로 김윤하 목사가 ‘좋은 교회 좋은 일꾼’(롬16:1-4)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김윤하 목사는 “사람은 누구나 독특한 냄새를 가지고 있다. 자신의 냄새는 자신이 쉽게 구분 할 수 없지만 다른 사람의 냄새는 쉽게 알아차릴 수 있다. 코로 맡는 냄새뿐만 아니라 내면의 냄새라는 것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 냄새는 그 사람의 이미지라고 말 할 수 있다. 어떤 면으로 심방 할 때 교인들의 내면에 있는 냄새가 어떤 냄새 인지 잘 찾아내야 목양을 잘 할 수 있다.”라며 “오늘날 교회 냄새가 고약해지고 있다. 예수님의 향기가 교회에서 나지 않는다. 세상에서 맡았던 고약한 악취가 교회 안에 진동하고 있다. 교회 안에 미움과 싸움과 분노 등 죄악의 덩어리들이 가득차 고약한 냄새를 풍긴다. 세상 사람들이 교회에 오는 것은 생명의 냄새와 복음의 향기를 맡으려고 온 것인데 막상 와보면 악취가 나서 병들어 떠나는 사람이 많다.”고 안타까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한국교회는 하나님이 계시다고 생각하는가 떠났다고 생각하는가?”라고 반문하며 “바다는 5%의 염분만 있어도 썩지 않는다. 하지만 한국의 그리스도인이 20%나 된다고 하는데 왜 이렇게 썩어가는가?”라고 거듭 안타까운 마음을 나타냈다. 김 목사는 “좋은 일꾼과 좋은 교회는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다. 좋은 교회가 있으면 좋은 일꾼이 있고, 좋은 일꾼이 있으면 좋은 교회가 된다. 여러분이 새해는 좋은 일꾼이 되셔서 좋은 교회를 만드시길 축언합니다.”라고 성도들을 축복하며 말씀을 이어갔다.

 

  강사로 초청 받은 김윤하 목사는 8일(토) 저녁과 주일 오전과 저녁까지 말씀을 전하며 창원교회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은혜를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피아니스트인 권숙희 사모가 ‘인생의 사계’라는 주제로 자신의 삶의 여정을 담아 음악과 간증을 전하며 잔잔한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설재규 기자

<사진=창원교회>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교회, 신년부흥회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