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통합) 고성교회(백승철 목사)가 지난 6월 12일(주일) 오후 3시, 고성군 고성교회당에서 장로·안수집사·권사 임직 및 취임·은퇴 감사예배를 드렸다.
당회장 백승철 목사(고성교회)의 인도로 시작한 1부 예배는 진주남노회 장로회장 조점제 장로(삼천포제일교회)가 대표로 기도하고 고성시찰장 윤영남 목사(회화교회)가 성경봉독(고전4:1-5)한 후 노회장 김충곤 목사(진주명성교회)가 ‘직분 맡은 자들이 할 일’이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설교 후 이어진 은퇴 예식은 당회서기 박인환 장로가 은퇴하는 장로 4명, 집사 4명, 권사 6명에 대한 약력소개 및 은퇴사를 전하고 백승철 목사가 은퇴자 선포 및 은퇴패 증정 후 기도했다.
3부 임직식에서도 박인환 장로가 임직·취임하는 장로 1명, 집사 8명, 권사 11명에 대한 약력 소개 후 백승철 목사가 임직·취임자와 교우들에게 서약을 받고 각각 안수 한 후 기도하고 고성교회 장로·안수집사·권사 임직 및 취임 한 것을 선포 했다.
권면과 축하 순서에서는 진주남노회 전노회장 윤명근 목사(소망교회)가 “모든 직분자들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교회를 잘 섬기시길 바란다.”라며 권면의 말을 전하고 전노회장 이무일 목사(삼천포제일교회)와 류재돈 장로(서포교회)가 축사를 전했다. 이어, 임직자 대표로 김화진 장로가 답사를 통해 감사의 말을 저나곤 후 기념패와 진주남노회 장로회가 준비한 장로 임직패를 증정하고 진주남노회 전노회장 이성철 목사(상리교회)가 축도함으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 했다.
다음은 은퇴 및 임직·취임자 명단이다.
▲장로은퇴 : 박재룡, 김규한, 윤병흡, 김병대 ▲집사은퇴 : 천경갑, 강윤기, 빈판익, 정도기
▲권사은퇴 : 김영선, 김영순, 김은자, 이정란, 신석순, 황연선 ▲장로임직 : 김화진 ▲집사임직 : 박진희, 최인호, 이천석, 이상근, 강원외, 최봉석, 김종욱 ▲집사취임 : 양병욱 ▲권사임직 : 이순옥, 김희숙, 권옥자, 이양선, 김수옥, 배명자, 강미숙, 유형년, 이정년 ▲권사취임 : 이순식, 김판순
설재규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