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수정됨_4_이병수 교수_취임식 사진 본인 - 복사본.jpg


대한예수교장로회(고신) 총회 산하 학교법인 고신대학교가 지난 6월 13일(월) 오후 2시, 부산 고신대학교 영도캠퍼스 한상동홀에서 ‘제10대 이병수 총장 취임식’을 가졌다.

취임식에 앞서 드린 예배는 학교법인 고려학원 이사회 서기 유연수 목사의 인도로 시작해 이사 신수복 목사가 대표로 기도하고 고신 부총회장 김재현 장로가 성경봉독(행13:20-23)한 후 총회장 강학근 목사가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사람’이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강학근 목사는 “하나님께서는 하나님 마음에 합한 자를 세우시고 세상이 감당하지 못하는 능력을 주신다.”라며 “다윗을 세웠든 큰 용사로 세우신다. 하나님의 위대한 역사를 이루는 자로 세우신다”라고 전했다. 강 목사는 고신대학교의 어려움 사정을 잘 이겨나갈 중요한 시점임을 강조하며 “총장을 중심으로 학교를 살리는데 한 마음을 모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기도의 불길을 일으켜 세워야합니다. 다시 학교를 세우는 이 일에 온 교회가 기도해야 할 때입니다.”라며 “다시 기도하는 학교, 영적으로 회복하는 학교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설교 후 이사 김경헌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2부 취임식은 정동관 교학부총장의 사회로 이현철 교무처장이 이병수 교수 약력을 소개하고 고려학원 이사장 김종철 목사가 이병수 교수에게 총장 임명장을 수여한 후 신임 총장 이병수 교수가 취임선서와 함께 취임사를 전했다. 이병수 총장은 열정적인 취임사를 통해 “진리의 공동체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이어, 김종철 목사, 김형오 전 국회의장, 홍원화 경북대 총장이 격려사를 전하고 백종헌 국회의원, 황보승희 국회의원이 축사를 전하고, 박형준 부산시장과 하윤수 부산 교육감 당선인이 영상으로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교직원 및 학생 대표가 꽃다발을 증정한 후 교가를 제창하고 강동명 목사(김해중앙교회)가 마침기도 함으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 했다.

이 총장은 고신대학교 신학과, 신학대학원을 졸업한 후 미국 리폼드신학대학원에서 조직신학 석사 및 선교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고신선교연구소 소장, 국제투명성기구 부산지역공동대표, 전임건강학회 공동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기독교 윤리실천운동본부 부산지부 자문위원, 부산 YMCA 이사, 영도 교육혁신운동본부 상임대표, 국제교육문화포럼 상임대표, 국제다문화사회연구소장, 부·울·경 이주민네트워크 상임대표 등을 맡고 있다.

 

수정됨_1_이병수 교수 취임1.jpg

 

 

설재규 기자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학교, 제10대 이병수 총장 취임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