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고신전도동력세미나_진주단체1.jpg
경남진주노회 전도동력세미나가 진주삼일교회에서 열렸다.


박석환·정은석·김문훈 목사 초청

진주지역 고신 교회 성도들 모여


고신 총회 산하 국내전도위원회(위원장 신성현 목사, 이하 전도위)가 주최하고 경남진주노회(노회장 공은성 목사)가 주관하는 ‘고신총회 경남진주노회 전도동력세미나’가 지난 7월 12일(화) 오전 10시 2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경남 진주시 진주삼일교회(문장환 목사)에서 있었다.

경남진주노회 산하 고신교회 목회자와 성도 3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전도동력세미나에 앞서 경남진주노회 노회장 공은성 목사(삼천포교회)의 인도로 개회예배를 드렸다. 먼저 전도위 회계 배종규 장로(대구서교회)가 대표로 기도하고 경남진주노회 임원이 특송으로 하나님께 영광돌리고 전도위 위원장 신성현 목사(월배중앙교회)가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딤후4:1-5)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신성현 목사는 먼저 전도동력세미나에 적극 참석한성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전도의 목적과 가치에 대해 전했다. 신 목사는 “성도가 할 수 있는 일 가운데 전도보다 귀한 일은 없다”라며 “전도는 생명을 살리는 일, 하나님의 일, 죄인을 구원하는 도구”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전도를 통해 구원하는 것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심을 믿고 전도하는 일에 참예하는 사역자와 성도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설교 후 공은성 목사의 인도로 통성으로 기도하고 경남진주노회 전도부장 김선엽 목사(진주중부교회)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수정됨_KakaoTalk_20220712_115158865.jpg

 

휴식 후 가진 첫 번째 강의에서는 소금과빛교회 박석환 목사가 강사로 나서 ‘이렇게 전도하라’(막1:34-39)라는 주제로 강의를 전했다. 박석환 목사는 2000년 가정에서 시작한 교회가 성장해온 과정을 설명하며 수많은 교회 중에 우리 교회에 와야 하는 정당성과 새신자의 교회 정착과 일꾼으로 양육에 대해 오랫동안 고민하고 스스로 찾아나선 답에 대한 이야기들을 전하며 소금과빛교회에서 적용하고 있는 여러 전도방법과 교회 정착 및 양육에 대한 실제적인 노하우 등을 전했다. 

  또 전도동력세미나에 강사로 초청 받은 하늘샘교회 정은석 목사는 2강에서 ‘우리교회, 왜 전도하지 않는가?’(막16:15)라는 제하의 강의를 전했다. 정은석 목사는 코로나19 이후 나타난 5가지 현상과 현재 성도들의 신앙 실태에 대해 전하고 전도에 대한 성도들의 오해를 짚어주기도 했다. 이날 마지막 강의는 포도원교회 김문훈 목사가 강사로 나서 ‘전도DNA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설재규 기자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진주노회, 전도동력세미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