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1_ 부산 시민대회.jpg

 

2022개정교육과정에 반대하고 개정교육과정의 수정을 요구 부산시민대회가 지난 12월 3일(토), 부산시청 광장에서 열렸다.

35개의 부산시민단체가 참가한 ‘2022 교과과정 개정안 폐기촉구 및 나쁜 차별금지법 제정 반대 시민대회’는 2천여 명의 부산시민들이 참석해 “성 정체성 혼란시키는 강제교육 절대 반대”, “2022 교육과정 개정안 즉각 폐기하라” 등의 입장을 천명했다.

이날 집회는 건강한부산만들기시민연대 상임대표 안용문 목사가 개회사를 전하고 사무총장 박경만 목사가 성명서를 낭독하고 한동대 석좌교수 길원평 교수와 조영길 변호사 등 연사들이 나서 교육부가 행정 예고한 ‘2022 교육과정 개정안’의 문제점을 전했다.

건강한부산만들기시민연대는 성명서를 통해 “교육부가 행정예고한 ‘2022 교육과정 개정안’에는 수많은 독소조항들이 가득 담겨 있다”며 “비상식적인 교육안을 즉각 폐기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이러한 교육안이 통과되어 학교에서 잘못된 교육 내용을 가르친다면 아이들에게 편향된 인권의식을 심을 수 있고, 이로 인해 청소년들의 정서가 크게 오염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또 “교육이 무너지면 전체 사회가 무너진 사례를 영미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며 “성소수자 차별금지를 취지로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제정된 이후 2021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에서 남성이 여성이라고 주장하며 여성목욕탕에 출입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게다가 스스로를 여성이라고 주장하는 남성이 여성스포츠 대회에서 신기록을 세우며 우승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시민대회는 개신교 뿐만 아니라 종교계 인사로 천주교계, 불교계도 참여해 주목을 끌었다. 김계춘 신부(대한민국수호 천주교인모임 지도신부), 박종덕 스님 (한국범불교도연합 부산지부장), 손현보 목사(부산 세계로교회)가 나서 종교계가 2022 교과과정 개정안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그밖에 차별금지법과 현 교과과정 개정안의 문제점을 묘사하는 청년들의 퍼포먼스와 영상 상영도 진행됐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 개정교육과정 반대 집회’ 부산서 모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