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29(금)
 

4_경남성시화 백서.JPG

 

사단법인 경남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박종희 목사, 이하 경남성시화)가 주관하는 경남·부산·울산 기독교 뿌리찾기 백서’(이하 백서) 발간 감사예배가 지난 106() 오후 5, 창원시 그랜드머큐어앰버서더 창원 퍼스트 하우스에서 드려졌다.

경남성시화 대표 본부장 박경림 목사(마산임마누엘교회)의 인도로 드려진 예배는 상임회장 조우성 장로(마산제일교회)가 대표로 기도하고 이사장 이종승 목사(임마누엘교회)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고전10:1)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설교 후 상임회장이자 백서 저자 성재효 장로(섬김의교회)가 발간 보고를 하고 대표회장 박종희 목사가 인사를 전했다. 이어, 경남기독교총연합회(이하 경남기총) 대표회장 강대열 목사(진해침례교회)가 축사를 전하고 경남기총 명예회장 박정곤 목사(고현교회)가 발간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후 경남성시화 사무총장 서민석 목사(새소망교회)가 광고를 전하고 경남기총 명예회장 구동태 감독(합성교회 원로)이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치고 경남기총 명예회장 윤희구 목사(한빛교회 원로)가 식전 만찬기도를 드리고 모든 선수를 마무리 했다.

백서는 1889102일 호주장로교회 초대 선교사 조셉 헨리 데이비스 목사의 경남(부산)에 첫 발을 내딛은 이래 127명의 선교사들의 헌신으로 134년간 경남·부산·울산 선교의 역사를 담았다.

백서 발간은 경남기총 대표회장 강대열 목사와 경남성시화 대표회장 박종희 목사를 공동위원장으로 하여 발간 위원회를 조직하고 경남 18개 시·군 기독교연합회와 성시화 운동본부 및 각 언론사 등이 협력했으며, 경남기총 명예회장 구동태 감독과 윤희구 목사 경남성시화 이사장 이종승 목사가 감수 위원으로 참여하고 집필을 맡은 경남성시화 상임회장 성재효 장로가 편집 위원장을, 경남기총 및 경남성시화 임·역원 등이 편집 위원으로 수고 했다.

한편, 백서는 1권 경남 기독교 뿌리 찾기 2권 경남기독교 15년 사역 3권 경남선교 134년 발자취 4권 부록으로 총 4권이 한 질로 구성 됐으며, 경남성시화운동본부를 통해 구입 신청이 가능하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 기독교 뿌리 찾는 백서 발간 감사예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