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CBS 신임 운영이사장, 마산동광교회 강영구 목사 취임
- 경남CBS 크리스천 리더스 클럽 초대회장, 창원세광교회 원로 임명곤 장로 추대
- 강영구 목사, “경남CBS 돕고 섬기고 기도하는 이사회로 섬기겠다”
- 임명곤 장로, “경남을 행복한 경남으로 만드는 데 최선 다하겠다”

경남CBS가 지난 11월 10일(금) 오전 10시 30분, 창원시 성산구 그랜드머큐어앰배서더 창원에서 경남CBS 운영이사장 취임식 및 크리스천 리더스클럽 출범식을 가졌다.
취임식에 앞서 드린 감사예배는 정진교 목사(마산중앙감리교회)의 인도로 시작해 민귀식 목사(밀양교회)가 대표로 기도하고 탁시온 장로(순복음진주초대교회)가 성경봉독(행1:15-18)한 후 초대 운영이사장 구동태 감독(합성교회 원로)이 ‘이 사람은, 이 사람이’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설교 후 정호영 장로(진주삼일교회)가 헌금기도하고 이종승 목사(임마누엘교회)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진 취임식은 경남CBS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 돼 경남CBS 성기명 대표가 신임 운영이사장으로 취임하는 강영구 목사(마산동광교회)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강영구 목사는 취임사를 통해 “CBS는 방송을 통해서 공정한 사회, 가족의 가치와 사랑, 인간 존중, 건강한 사회를 지탱하는 선과 의, 신뢰라는 가치를 지키고자 하는 사명을 여러 방송을 통해서 해 오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경남CBS는 아직 비록 지역적 기반이 부족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빛과 소금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서 지금까지 애써 노력해 오고 있다고 생각한다. CBS를 위해서 돕고 섬기는 기도하는 이사회가 되어야하겠다는 마음을 다시 한번 다짐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크리스천 평신도 인사들로 구성됐으며 건강한 기독문화 형성과 경남지역 복음화 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될 ‘크리스찬 리더스 클럽’의 출범식은 경과보고 후 성기명 대표가 위촉장 및 회기를 초대회장으로 추대된 임명곤 장로(창원세광교회 원로)에게 전달하고 임명곤 장로는 취임사를 통해 “크리스천 리더스 클럽은 CBS를 통해서 CBS와 함께 이 땅을 거룩하게 하고 깨끗하게 하고 행복하게 하는 일들을 지방자치단체들과 함께 해서 우리가 속한 경남을 정말 행복한 경남으로 만드는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마지막 축하 순서에서는 성기명 대표가 환영사를 전하고 CBS 재단이사 정은석 목사(부산 하늘샘교회)와 신관우 장로(부산 백양로교회)가 축사를 전했다. 또 크리스찬 리더스 클럽의 고문과 위원 등 내빈으로 참석한 박완수 경남지사, 박종훈 경남교육감, 강용범 경남도의회 부의장, 김영선(창원 의창구) 국회의원, 홍남표 창원시장, 홍태용 김해시장, 이상근 고성군수, 허성무 전 창원시장, 구자천 창원상의회장이 축사와 함께 인사를 전하고 크리스찬 리더스 클럽 부회장 조우성 장로(마산제일교회)가 기도함으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 했다.

한편, 환영사를 전한 성기명 대표는 “리스천 리더스 클럽을 준비하면서 가진 마음은 세속화되지 않도록 경계하고 세속화돼서 휘둘리지 말자. 오로지 하나님 영광만 드러낼 수 있도록 하자. 이 초심을 잃지 않도록 조심하겠다”라며 “CBS는 정직한 언론이다. CBS를 위해 기도해 달라”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