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02(수)
 
  • 주기철 목사 순교 80주년 맞아
  • 경남노회·주기철목사기념관 이사회 협력
  • 창원시·경남동부보훈지청 협조
수정된_IMG_0204.jpg
주시철 목사 생가기념관이 지난 2월 14일(수) 주기철 목사 기념관에서 개관식과 함께 개관했다.

 

수정된_IMG_0019.jpg
▲ 주기철목사기념관 이사회 이사장 이상택 목사

 

지난 214() 오전 11, 창원시 진해구 남문동 항일독립운동가 주기철 목사 기념관에서 주기철 목사 생가 전시관이 개관했다.

올 해 순교 80주년을 맞이한 소양 주기철 목사의 생가전시관은 예장(통합) 총회 산하 경남노회(노회장 이상근 목사)와 주기철 목사기념관 이사회(이사장 이상택 목사)가 주기철 목사의 일사각오신앙과 애국애족 정신을 계승하고자 생가 복원을 위한 추진위원회를 구성한 20201217일로부터 3년여만의 시간과 우여곡절 끝에 개관하게 됐다.

 

수정된_IMG_0047.jpg
▲ 예장 통합 증경총회장 지용수 목사

 

이날 개관 예배는 기념관 이사회 이상택 목사의 사회로 시작해 노회장 이상근 목사가 대표로 기도하고 예장(통합) 증경총회장 지용수 목사가 우리 안에서 행하시는 하나님’(2:13)이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지용수 목사는 말씀을 통해 하나님이 우리를 위해 항상 일하고 계심을 믿고 마음속에 성령의 불꽃을 활활 피워내면 못 할 일이 없다라며 주기철목사기념관 생가전시관 역시 여러 고난의 과정이 있었지만 믿음으로 일하고 하나님이 역사하신 결과이다라고 전했다. 설교 후 직전 이사장 이정희 목사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수정된_IMG_0135.jpg
▲주기철 목사 손자 주승중 목사

 

이어진 개관식에서는 기념관 이사회 서기 김영암 목사의 사회로 주기철 목사 기념관 관장 김관수 장로가 경과 보고를 하고 홍남표 창원 시장과 생가기념관 개관에 많은 도움을 주신 사업체과 교회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 이상택 목사가 기념사를 전하고 주기철 목사 손자 주승중 목사가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 홍남표 창원시장, 이달곤 국회의원, 총회 역사 및 선교유산회복위원장 김성수 목사가 축사를 전하고, 경남동부보훈지청 조경철 지청장이 인사를 전한 후 생가기념관에서 커팅식과 함께 생가기념관 개관을 함께 축하했다.

한편, ‘주기철 목사 생가전시관은 경남노회와 주기철목사기념관 이사회 그리고 지역 교회들이 협력하여 생가 138.61(11.6)로 건축됐다. 2, 마루 1, 부엌 1칸의 형태를 띤 일자형 한옥으로 주기철 목사의 생가 모습을 재현했고, 독립운동 활동 등을 전시물 등이 설치됐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소양 주기철 목사, 생가전시관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