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29(금)
 

수정된_6_월드비전 기념특강.jpg

 

월드비전 기후변화대응 ‘세븐데이즈’ 캠페인 기념예배 및 특강이 지난 10월 16일(수) 오전 10시, 제일문창교회(허성동 목사) 교육관 3층에서 열렸다.

창원·마산·진해 기독교연합회와 기독교한경교육센터 <살림>이 공동 주관하고 월드비전과 월드비전 경남후원회가 후원하는 기념예배 및 특강은 월드비전 경남후원회 박인국 사무총장의 사회로 시작해 신기성 회장이 대표로 기도하고 선교적교회마을연구소 황홍렬 목사가 ‘세계의 십자가’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말씀 후 이어진 합심기도 순서는 월드비전 창원지회 총무 이상택 목사의 인도로 △온난화로 죽어가는 생태환경의 회복을 위하여 △ 기후변화로 생존위기에 내몰린 기후약자들을 위하여 기도문을 낭독하고 기도했다. 이어, 찬송가 79장으로 결단 찬송을 드리고 창원지회장 허성동 목사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2부 실천서약식은 월드비전 경남울산사업본부 박종부 본부장이 인사와 함께 내빈을 소개하고 ‘세븐데이즈’ 캠페인 참여교회 현판 및 인증서를 전달하고 실천서약식을 통해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것이 선교적 교회의 긴급한 소명임을 고백하며 함께 동역하기로 △하나님 사랑과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하나님 창조세계와 지구촌 어린이들을 돌보는 일에 힘쓸 것을 서약하고 헌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3부에서는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센터장으로 여러 교회와 함께 플라스틱 프리, 지구 주일 캠페인 등 활동을 이어 오고 있는 유미호 센터장이 ‘교회의 탄소 중립과 창조세계 돌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월드비전, ‘세븐데이즈’ 캠페인 기념예배 및 특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