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기독교연합회(회장 김상은 목사)가 지난 11월 28일(목) 오전 11시, 산청군 산청교회(김상은 목사)에서 제31회 정기총회를 개회했다.
회무에 들어가기에 앞서 드려진 개회예배는 서기 이원재 목사(중산교회)의 사회로 시작해 회계 하병철 장로(산청제일교회)가 대표로 기도하고 회장 김상은 목사가 ‘하나님이 하십니다’(사41:14-16)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말씀에 앞서 김상은 목사는 산청기연의 연합력이 부족함에 대해 “하나님이 내버려 두시지 않으실 것입니다. 하나님이 산청기연과 함께 하시면 승리할 줄로 믿습니다.”라고 전했다. 김 목사는 “목회를 내 것이라 생각하면 힘든 것 같습니다. 교회도 성도도 하나님의 것이고 우리는 청지기일 뿐입니다. 어렵게 하시는 이도 하나님이시고 부흥케 하시는 이도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우리는 하나님을 의지해야 합니다. 어떤 분 보다 하나님이 크신 분이시고 질병이나 가난 보다 크신 분이 하나님이심을 기억해야 합니다”라고 전했다. 설교 후 직전회장 김상호 목사(단계교회)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진 2부 회무는 회원호명 후 김상은 목사가 개회를 선언하고 회순 채택과 함께 각 보고 후 회칙심의와 임원 개선이 진행 됐다. 임원 개선에서 회장은 김상은 목사가 한 해 더 연임 하는 것으로 결의하고 이날 회무가 마무리 됐다.
한편, 산청기연은 12월 1일(주일) 오후 4시 30분 성탄트리 점등 예배를 갖고 12월 15일(주일) 산청문화예술회관에서 성탄축하예배 및 산청군민과 함께하는 성탄음악회를 갖는다.
다음은 임원 명단이다.
▲회장 : 김상은 목사(산청교회)
▲부회장 : 김근평 목사(산청순복음교회), 신동복 장로(생초교회)
▲사무국장 : 이원재 목사(중산교회)
▲총무 : 이충헌 목사(입석교회)
▲서기 : 황지동 목사(평촌교회) ▲부서기 : 이충성 목사(소정교회)
▲회계 : 하병철 장로(산청제일교회)
▲감사 : 김상호 목사(단계교회), 한동춘 장로(산청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