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4-20(일)
 

수정_KakaoTalk_20250318_101415893_18.jpg


예장(통합) 경남노회 장로회(회장 최중락 장로, 이하 장로회)가 지난 3월 15일(토), 거제 신현교회(서용진 목사)에서 ‘제5회 경남엘더스쿨’을 개최했다.

  경남엘더스쿨은 경남노회 산하 교회 장로들의 지도력 개발과 장로계속교육의 일환으로 건강한 교회와 당회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매년 우수한 강사들을 초청해 장로들의 역량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신현교회가 마련한 강의실에 경남노회 산하 각 교회 장로들이 가득 자리한 가운데 열린 엘더스쿨의 개회예배는 장로회 회장 최중락 장로(진해성광교회)의 인도로 시작해 직전회장 공병규 장로(창녕교회)가 대표로 기도하고 서기 전병태 장로(신마산교회)가 성경봉독(눅9:46-50)한 후 경남노회 노회장 이상현 목사(대합교회)가 ‘주님! 높아진 마음을 낮추소서’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수정_KakaoTalk_20250318_101415893_07.jpg
▲ 경남노회 노회장 이상현 목사(대합교회)

 

  이상현 목사는 말씀을 통해 “교회에서 장로님들이 가장 많은 어려움을 감당하고 십자가를 지기도 한다. 그로 인해 존경도 받는다. 하지만 그것을 당연하다 여기면 직에 대한 감사와 감격을 잃는다”며 “우리가 하나님은 받은 감사와 감격은 겸손에서 나온다. 귀한 직분을 받을 수 없는, 자격 없는 나를 불러주셨다는 겸손함. 내가 부족하다고 여기고 예배하고 섬길 때 감사하고 감격하며 설레임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겸손은 얼굴을 들 수 없는 실패와 실수를 경험한 사람이 겸손 할 수 있다. 지금 우리들의 마음이 너무 높아져 있지 않은가, 내가 가진 경험과 지식으로 나를 강화시키고 있지 않은가 돌아보아야 한다”고 전했다.

  설교 후 장로회 회가를 제창하고 서용진 목사(신현교회)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치고 총무 배병호 장로(문창교회)가 광고를 전했다. 이어, 경남노회 교육훈련원 원장 이일봉 장로(창원예닮교회)가 개회사를 전하고 특강에 들어갔다.

  이날 오후까지 이어진 특강은 성경통독원 원장 조병호 목사가 ‘성경 통으로 보기’라는 주제로 1강의를 전하고, 한남제일교회 원로 오창우 목사가 ‘마을 목회,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회’라는 주제로 2강, 청담요양병원 원장 조경래 목사가 의료강좌로 ‘건강관리법’에 대해 강의 한 후 장로회 수석부회장 김용언 장로(하청교회)가 인도하는 폐회예배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합 경남노회 장로회, 제5회 경남엘더스쿨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