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8(토)
 
조희완 목사_2.jpg
조희완 목사(월드미션교회)

미국의 유명한 희극배우 연예인으로서 쇼프로의 진행자였던 <지미 듀란테>(1893-1980)라는 분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에게 제2차 세계 대전에 참전했다가 다친 상이용사들을 위로하는 쇼프로에 출연해 달라는 요청을 받게 되었습니다. <지미 듀란테>는 쇼 기획자에게 자신의 스케줄이 너무 바쁘기 때문에 단 몇 분밖에는 출연할 수 없다고 설명을 했습니다. 그래도 너무 인기 있는 그를 쇼프로에 출연시킬 수 있는 것만으로도 좋겠다고 해서 출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무대에 올라가자 이상한 일이 일어났습니다. 짤막한 원맨쇼를 끝내고 내려올 줄을 알았는데 도무지 내려올 생각을 하지 않았고 그의 진행으로 공연장 안에는 청중들의 박수소리로 가득 찼습니다. 담당자는 그가 왜 그렇게 많은 시간을 할애해서 열심히 쇼프로를 진행하는지가 궁금했습니다. 약 30분의 긴 시간동안 쇼를 마치고 내려오는 그에게 담당자가 달려가서 “몇 분 만에 내려올 줄 알았는데 어찌된 일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 말을 들은 <지미 듀란테>가 대답하기를, “나도 그럴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저 무대 맨 앞줄에 앉은 사람들 때문에 그럴 수가 없었습니다.” - 맨 앞줄에 앉은 두 사람은 제2차 세계 대전에 참전을 해서 각각 한쪽 팔을 잃었습니다. 한 사람은 오른쪽 팔을 잃었고, 다른 한 사람은 왼쪽 팔을 잃었습니다. 나란히 앉은 두 사람은 자신들의 남은 한쪽 팔을 서로 부딪치면서 열심히 박수를 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 모습을 목격한 <지미 듀란테>는 큰 감동을 받고 어느 공연 무대에서 보다도 더 열심히 쇼프로를 진행했던 것입니다.

이처럼 협력하는 모습은 아름답습니다. 협력하면 강한 자를 이기고 승리할 수 있습니다.(출17:8-16) 협력하면 어려운 일도 감당할 수가 있습니다.(느4:15-23) 협력하면 실패를 극복하고 일어설 수 있습니다.(마22:1-12) 지금은 어느 때보다 하나 됨이 필요하고 서로 협력이 필요합니다. 우리 모두 협력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희완 목사] 협력의 결과 (출17:8-16)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