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8(토)
 
조희완 목사_2.jpg
조희완 목사(월드미션교회)

한 여학교 기숙사에 어느 날 도둑이 들어왔습니다. 여학생들을 위협하면서 “너희들이 가지고 있는 중요한 물건들을 다 내놔”라고 하면서 그 방에 값나갈 만한 물건들을 챙겨서 나가려고 하는데 한 여학생이 “아저씨 중요한 물건을 다 내놔라고 하면서 왜 중요한 저 책은 안 가지고 가세요?”라고 하면서 자신의 성경책을 건네주었습니다. 도둑은 훔쳐간 물건들을 모아서 내다 팔려고 하는데 다른 물건은 다 사 가는데 그 성경책은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았습니다.

“도데 체 아무도 안 사가는 이 책이 무슨 중요한 책이란 말인가?”하며 그 책을 시간 나는 데로 들쳐보면서 읽었습니다. 도무지 이해가 안 되었지만 그 여학생이 “굉장히 중요한 책인데 왜 안가지고 가느냐?”라는 말이 귓전을 맴돌아서 계속 반복해서 읽다가 은혜를 받게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행실이 얼마나 잘 못된 것인지를 깨닫고 철저히 회개하고 예수를 믿었습니다. 그리고 신앙생활을 하다가 하나님의 소명을 받아 신학을 공부하고 목사가 되었습니다.

오랜 세월이 흐른 어느 날 한 교회로부터 부흥회 초청을 받고 가서 말씀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그 곳에서 그는 자신이 예수를 믿게 된 동기에 대해서 간증을 하는데 한 중년 부인이 흐느끼면서 울기 시작했습니다. 목사님은 자기의 설교에 은혜를 받고 우는 줄로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설교가 끝난 후에 그 중년 부인이 다가와서 자기가 바로 그 기숙사에서 성경책을 건네 준 그 여학생 이었노라고 하는 말을 듣고 감격을 했다는 것입니다.

죄는 인생을 망가지게 하지만 회개는 망가진 인생을 회복시킵니다. 죄는 사람을 부패시키는 바이러스라고 한다면 회개는 죄의 문제를 해결하는 백신이기 때문에 사람을 새롭게 합니다. 우리가 죄를 회개할 때 어떤 역사가 있게 되는지 함께 말씀에 귀를 기울여 보시기를 바랍니다. 첫째로, 회개하면 용서의 은혜를 주십니다.(시32:1-5) 둘째로, 회개하면 환경의 축복을 주십니다.(대하7:13-14) 셋째로, 회개하면 성령을 선물로 주십니다.(행2:37-38) 우리 모두 회개의 은혜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희완 목사] 회개의 결과 (시32:1-5)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