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합력하여 선을 이루라”(롬 8:28)
- 이수환 장로 신임 회장 추대… “사랑과 연합으로 복음의 선한 영향력 이루자”
대한예수교장로회(고신) 경남지역장로회연합회(회장 송재철 장로)는 지난 11월 4일(화) 오전 11시, 진주중부교회(김선엽 목사)에서 제28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합력하여 선을 이루라’(로마서 8장 28절)를 주제로 열린 이번 총회는 예배와 개회식, 회무처리 순으로 진행됐다.
예배는 수석부회장 이수환 장로(진주중부교회)의 인도로 드려졌으며, 기도는 직전회장 김시갑 장로(평성교회), 성경봉독은 홍사용 장로(진교교회)가 맡았다.
진주노회장로회 임원일동의 특송 후 김선엽 목사(진주중부교회)가 ‘합력하여 선을 이루라’(롬 8:28)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김선엽 목사는 “사랑으로 합력하고, 하나 되어 협력하며, 영혼 구원을 위해 최선을 다할 때 하나님이 기뻐하신다”며 “교회 안의 갈등을 해결하는 길은 오직 사랑뿐이며, 우리가 하나 될 때 하나님 나라의 역사가 세워진다”고 강조했다.
설교 후 회계 이혜영 장로(삼문교회)가 헌금기도 하고, 고신 직전 총회장 정태진 목사(진주성광교회)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개회식은 총무 오동환 장로(제일진해교회)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회장 송재철 장로(모든민족교회)가 개회사를 전하고, 경남진주노회장 박성호 목사(횡천교회)가 환영사를 전했다.
이어 고신 장로부총회장 장상환 장로(잠실중앙교회)가 축사를, 전국장로회 수석부회장 윤창현 장로(세계로교회)가 격려사를 전한 후 제27회기 동안 연합회 발전에 기여한 총무 오동환 장로(제일진해교회), 서기 권충호 장로(개평교회), 회록서기 김재상 장로(충무제삼교회), 회계 이혜영 장로(삼문교회)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광고 시간에는 진주시기독교총연합회(회장 송경민 목사) 부설 ‘가정세우기협력처’의 결혼 지원 사역 ‘우리결혼해요’(https://cafe.naver.com/weddingjinjuchurch)가 소개됐다.
협력처의 관계자는 교회 안의 신앙적 만남과 가정 회복을 돕는 사역의 취지를 전하며, 지역 교회들이 건강한 가정을 세우는 일에 함께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회무는 회장 송재철 장로의 사회로 진행 돼 감사보고, 사업보고 등 보고가 이어지고 임원개선에 들어가 수석부회장이던 이수환 장로(진주중부교회)를 만장일치로 신임 회장에 추대되었으며, 배재억 장로(진영교회)가 신임 수석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신임회장으로 취임한 이수환 장로는 취임사에서 “로마서 8장 28절 말씀처럼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 뜻에 순종하는 연합회로 세워가겠다”며 “선배를 존경하고 후배를 사랑하며, 교회와 지역사회를 복음으로 섬기는 장로회가 되겠다”고 밝혔다.
또한 “28회기에도 하나님께서 우리를 통해 선을 이루시기를 소망한다”며 회원들의 기도와 협력을 부탁했다.
이번 총회는 회원 간의 우의를 다지고, 복음적 연합과 섬김을 다시금 다짐하는 은혜로운 시간이었다. 특히 ‘합력하여 선을 이루라’는 말씀처럼, 사랑과 연합, 영혼구원의 사명을 함께 세워가는 경남지역장로회연합회의 새 출발을 알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