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박완수1.jpg
박완수 의원(창원 의창구)

 Q.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후보자님의 간략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경남기독신문 구독자 여러분, 기독교 신도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창원 의창구의 현역 국회의원이자, 이번 제21대 총선에서 재선에 도전하는 미래통합당 박완수 의원입니다.
  경남도에서 20여년 공직생활을 했고, 창원시장으로 또 의창구 지역의 국회의원으로 창원 시민, 의창구 주민 여러분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덕분에 중앙 정치권에서도 당의 최고위원과 비상대책위원으로 역할을 한바 있고 현재는 미래통합당 사무총장직을 맡아서 중도보수의 통합과 나아가 국민 통합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원과 의창구 주민 여러분께 부끄럽지 않은 정치인이 될 수 있도록 변함없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출마를 결심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창원과 의창구를 위해 일하는 것은 제게 특별한 일은 아닙니다. 청년시절부터 저의 사명은 창원발전이었고, 매순간 초심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창원과 의창구 곳곳에는 제가 창원시장이었던 시절부터 열정을 갖고 추진해온 사업의 흔적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난 저의 국회의원 임기 4년여 동안에는 창원시장직에 있을 때, 자치단체장으로서는 해결 할 수 없었던 부분들을 보다 폭 넓게 차근히 해결해 왔습니다.
  제가 이번 총선에 출마하는 가장 큰 이유도 국회의원을 한 번 더 하겠다는 차원이 아니라, 주민 여러분과 함께 아직 해결해야 할 일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그 일들을 차근히 매듭짓고 더 나아가 의창구 발전에 꼭 필요한 사업들을 유치하기 위해 다시 한 번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Q. 이번 총선의 키워드는 무엇인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A. 그동안 총선이나 지방선거는 정권심판 성격이 강했습니다. 특히, 이번 총선은 우리나라가 이례적인 혼란과 위기의 상황에 있는 만큼 제1 야당인 미래통합당의 역할이 막중합니다.
  또한 우리 창원은 그동안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정책과 급진적인 소득주도 성장 등에 따른 피해를 가장 크게 입고 있는 지역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멀쩡한 가장들과 청년들이 하루아침에 일자리를 잃었고, 많은 기업과 하청들이 폐업의 위기로 내몰리고 있습니다. 우리 지역경제를 지탱해왔던 중심 산업이 흔들리면서 우리 영세 소상공인들의 삶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볼 때, 우리 창원시민과 의창구 주민들에게 이번 총선의 의미는 창원의 성장 기반을 뿌리째 흔들고 있는 현정부의 탈원전정책을 저지시키고 우리 창원이 나날이 번성했던 그날의 영광을 되찾겠다는 선언적 의미를 지닌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이번 총선의 키워드를 저는 ‘창원의 자존심을 지키는 선거’라고 규정합니다.

 Q.이번 총선에 내건 슬로건은 ?
A. 후보자로서 저의 슬로건은 ‘창원의 자존심, 일하는 국회의원’으로 정했습니다. 또한 저의 공약 등 정책에 대해서는 ‘Again 창원, Jump 의창 프로젝트’라고 정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창원이 가장 찬란했던 과거 영광을 되찾는 가운데, 의창구를 한단계 더 도약시키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주민 여러분과 함께 창원의 저력을 반드시 보여드리겠습니다.
 
Q.지역 유권자들에게 전하고 싶은말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A. 저는 그동안 창원의 자존심을 지키는 국회의원이 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특히, 경남을 대표해 국회 예결위에서 활동하면서 올해 창원시 국비를 전년대비 역대 최대 규모로 증액시키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여러분 기대에 어긋남이 없도록 매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은 박완수가 참 잘한다’ 라고 해주시는 주민 여러분의 그 무거운 칭찬에 대해 다시 한 번 부응하겠습니다. 지켜봐 주시고 격려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설재규 기자
※ 기사 보도의 형평성을 위해 서면으로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편집 과정을 거칩니다. 서면 인터뷰를 원하는 예비후보자 또는 누락된 후보자는 본사 전화 055-244-1115번으로 연락주시면 추가 인터뷰를 통해 보도를 할 계획입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뷰] 박완수 의원(창원 의창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