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양대식목사 증명사진(수정수정).jpg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요새의 의미는 국방상 중요한 곳에 튼튼하게 만들어 놓은 방어 시설입니다. 국방 시설을 무시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국방 시설보다 요새 되시는 하나님이 더 안전합니다. 인간이 아무리 든든하게 요새를 만들어 놓아도 안전이 보장되지 못합니다.

 

인간의 지혜는 한계가 있습니다. 군사 시설, 방어 무기가 아무리 좋아도 우리의 국방, 생명을 지켜주지 못합니다. 하나님만이 우리를 지켜주시는 요새입니다.

 

“여호와는 압제를 당하는 자의 요새이시요 환난 때의 요새이시로다”(시9:9)

 

하나님은 압제 당하는 자, 환난 당하는 자의 요새가 되십니다.

 

“여호와는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시요 나를 건지시는 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요 내가 그 안에 피할 나의 바위시요 나의 방패시요 나의 구원의 뿔이시요 나의 산성이시로다”(시18:2)

 

다윗은 하나님이 나의 요새라고 고백했습니다. 인생의 삶은 전쟁과 환난의 삶입니다. 전쟁 때, 사단과의 영적 전쟁 때, 하나님께서 요새가 되어 지켜주십니다. 환난의 때, 하나님께서 요새가 되어 지켜주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요새가 되시고, 피난처가 되십니다. 세상에는 어디에나, 어떤 곳도 안전한 요새가 없습니다. 하나님 안에, 하나님께 피할 때 하나님께서 요새가 되어 지키십니다. 힘들고 환난의 때에 하나님께서 요새가 되어주지 않으면 인간은 낙심하고 무너지게 됩니다. 하나님은 환난 당한 자의 산성이 되시고, 요새가 되어 주십니다. 인간은 약하기에 언제 넘어지고 무너질지 모릅니다. 넘어지고, 병들고, 실패하는 데는 순간입니다. 인생의 삶에 수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때마다 요새가 되시는 하나님을 묵상하고 의지해야 합니다. 군사 시설, 군인, 무기, 인간이 우리를 지켜주지 못합니다. 세상의 어떤 것도 믿을 수 없으며, 하나님만이 믿을 수 있는 요새가 되어 주십니다. 여호와는 나의 요새입니다. 믿고 고백해야 합니다. 나의 요새가 되어주시는 하나님만 신뢰하고, 사랑하고 의지해야 합니다. 요새 되시는 하나님은 기가 막힌 방법으로 위기, 고난 속에서 힘이 되어 주시고, 보호해 주시고, 지켜주십니다. 군사력이나 사람의 숫자를 의지하지 말고 요새가 되시는 하나님을 날마다 바라보아야 합니다. 요새 되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는 자는 사는 길이 열리고, 기적을 체험하게 됩니다. 다윗은 수많은 환난을 당하면서 하나님만이 요새가 되신다는 것을 체험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참된 요새가 되어주시는 것만이 참된 안정을 보장해 줍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대식 목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