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크기변환_4_기념관 전경.JPG
주기철 목사 기념관

 

‘항일독립운동가 주기철 목사 기념관’이 지난 6월 리모델링 후 재개관 했다. 

  경남 창원시 진해구 웅천동에 위치한 주기철 목사 기념관은 일제강점기 신사참배를 거부하고 항일독립운동을 펼치다 순교하신 항일독립운동가 주기철 목사님의 신앙정신 애국애족 및 독립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기념관으로 진나 2015년 3월 24일 개관 했다. 

  지난 2월 20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휴관에 들어간 주기철 목사 기념관은 창원시로부터 1억여 원의 시설보수비를 지원 받아 내부 보수공사를 지난 5월까지 완료하고 6월 1일 재개관한 것이다. 

 


크기변환_4_제1전시.jpg
제1전시실

 

 

  새롭게 단장한 1층의 제1전시관에 들어서면 1935년 12월 문창교회 사역 당시 평양장로회 신학교 사경회에 초빙돼 설교한 ‘일사각오’(요11:16) 설교문이 십자가와 함께 반긴다. 안으로 들어서면 곧은 정신과 의지가 느껴지는 주기철 목사님의 흉상과 함께 독립운동의 생생한 현장을 표현한 모형, 건국훈장, 연세대학교로부터 받은 명예졸업증서 등을 관람 할 수 있다. 

 

크기변환_4_제2전시실.jpg
제2전시실

 

 

  2층에는 VR영상을 통해 주기철 목사의 일사각오를 감상하고 역사 현장속으로 들어가 항일 운동으로 순교하신 주기철 목사의 삶을 체험해 볼수 있는 VR체험관이 마련되어 있으며, 제2전시실에는 주기철 목사님의 항일독립운동 활동으로 인한 투옥과 순교에 관한 자료, 무학산 십자바위를 복원한 구국기도실, 복원된 강대상, 교회 당회록 등을 관람 할 수 있다. 

설재규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주기철 목사 기념관, 새 단장 후 재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