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통합 전국장로회 수련회1.jpg
예장(통합)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신중식 장로)가 지난 7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제46회 전국 장로 수련회'를 개최했다.

 

예장(통합) 전국장로회연합회가 지난 7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제46회 전국 장로 수련회'를 개최했다.

예장(통합)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신중식 장로)가 지난 7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제46회 전국 장로 수련회'를 개최했다.

정부가 교회를 대상으로 발표한 핵심방역수칙 의무 적용에 앞서 8일 개막한 수련회에는 4천여 명이 모이던 평년과 다르게 약 1000명이 참석했다. 주최 측이 코로나19 감염 시 위험군에 들어가는 고령자와 기저질환자는 참여를 자제시키고 일부 지역 연합회가 회원 전체 불참하며 인원이 대폭 줄었다.

더케이 호텔에서 열린 이번 수련회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를 거쳐야 했다. 발열 체크는 물론이며 방역기기를 통해 전신 살균을 하고 메인 행사장으로 통하는 유일한 통로에서는 사전접수자에 한해 부여된 바코드 인식 명찰을 체크해야만 지나갈 수 있도록 하고, 또 메인 행사장 출입구 앞에서도 전신살균과 발열체크를 재차 진행 했다.

메인 행사장 안에서도 각 좌석 배치에 거리를 두어 착석 하도록 하고 마스크는 무조건 착용하고 있어야 하며 악수 등의 신체 접촉을 할 수 없도록 했다.

‘낮은 곳에서, 하나님의 회복과 함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수련회는 부총회장 신정호 목사(전주동신교회)가 개회예배 설교를 맡았고 총회 회록서기 양원용 목사(광주남문교회)가 폐회예배 설교를 맡았다. 주제강의는 김의식 목사(치유하는교회), 은혜의 시간은 정성진 목사(거룩한빛광성교회), 박희종 목사(대구대봉교회), 안광복 목사(상당교회), 서임중 목사(포항중앙교회), 특강은 유병욱 교수(순천향대학교), 김영권 목사(대전신대 총장), 조영길 장로(법무법인 아이앤에스 대표변호사), 신현욱 목사(구리초대교회)가 맡았다.

회장 신중식 장로는 대회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와있다. 예배가 중단되며 소중함을 깨달으며 회개의 자리가 서게 되었다”라며 “모이기를 힘쓰고자 강하고 담대한 마음으로 이곳에 모였다. 코로나19로 멈춘 예배와 교회성장의 회복은 지도자들인 장로들에게 맡겨진 사명이다”라고 말했다.

 

 

 

 

  수련회 2일차인 9일(목) 오후에 방문한 총회장 김태영 목사(백양로교회)는 “정부가 교회를 고위험시설로 지정하는 것에 대해 강력하게 항의했다. 교회만큼 방역을 철저하게 하는 곳이 없다고 했다”라며 “이런 사회분위기 속에서 교회가 빌미를 제공해서는 안된다. 한국교회를 잘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합 전국 장로회연합회, 제46회 전국 장로 수련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