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양대식목사 증명사진(수정수정).jpg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의로우신 하나님, 공의의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 의로운 일을 좋아하십니다.

 

 

“여호와는 의로우사 의로운 일을 좋아하시나니 정직한 자는 그의 얼굴을 뵈오리로다.”(시11:7)

 


하나님은 의로운 일을 좋아하시기에 의로운 일을 행해야 합니다. 의로운 일을 행하는 삶은 하나님 앞에서의 올바른 삶, 말씀에 어긋나지 않는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불의, 죄, 정직하지 못함, 거짓을 싫어하십니다. 죄성을 가진 죄인이지만 공의, 정직, 진실, 신실, 의로움을 선택해야 합니다. 거짓된 마음, 불의한 생각을 버려야 합니다. 정직, 진실하신 하나님이시기에 진실, 정직해야 합니다. 의로운 일을 좋아하시는 하나님의 성품을 알아야 합니다. 좋은 마음, 좋은 생각, 올바른 판단력을 가져야 합니다. 거짓, 불의, 잘못된 마음과 생각은 의로움을 좋아하는 하나님의 성품과 반대가 됩니다.

 

의로우신 하나님은 의를 기뻐하십니다. 의롭게 살아야 합니다. 정직해야 합니다. 선을 구하고 공의를 행해야합니다. 의로운 일을 좋아하시는 하나님 앞에서 의롭게 사는 자는 하나님께서 복을 주시고, 하나님께 쓰임 받습니다.

불의, 죄, 거짓은 반드시 드러나게 되고 부끄러움을 당하게 됩니다. 정직, 의, 공의는 시간이 갈수록 빛이 나고 인정받게 되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합니다. 하나님은 의로운 일을 좋아하시는 분임을 묵상하고 믿어야 합니다.

 

의의 하나님, 공의의 하나님, 신실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의를 구하고 공의롭게 행하고 언제나 신실하고 정직해야 합니다.

 

 

“여호와여 주의 장막에 머무를 자 누구오며 주의 성산에 사는 자 누구오니이까 정직하게 행하며 공의를 실천하며 그의 마음에 진실을 말하며”(시15:1-2)

 


거룩하고, 순결하고, 착하고, 베풀고, 위로해주는 선을 행하는 것이 의로운 일을 행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순리를 따르고 원칙과 원리를 따라가는 삶을 좋아하십니다. 하나님은 의의 하나님이시기에 하나님의 자녀들이 의롭고 반듯하고 정직하게 살기를 원하십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대식 목사] 의로운 일을 좋아하시는 하나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