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문보민 목사.jpg
문보민 목사(그루터기상담협회)

 세상에는 가짜가 많다. 수많은 가짜들이 진짜 보다 더 진짜 같은 모습으로 속고 속인다. 어느 것이 진짜인지 어느 것이 가짜인지 분간하기 어렵다. 수많은 정보 속에서 살고 있지만 정보의 홍수 속에 가짜와 진짜를 구분하기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우리가 접하고 있는 미디어를 통해 쏟아져 나오는 뉴스도 신뢰할 수 없는 가짜 뉴스가 우리의 판단을 흐리게 만들고 있다. 가짜가 많다는 것은 진짜의 가치가 그 만큼 귀하기 때문이다.

보석중의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다이아몬드는 그 희소성 때문에 높은 가치를 보장한다. 그 가치를 인정받기에 수많은 가짜 다이아몬드가 등장했다. 전문가들조차 진위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울 정도로 그 정교함이 날이 갈수록 더해가고 있다.

종교에도 예외가 아니다. 특히 다른 종교에서는 볼 수 없는 수많은 이단들과의 싸움이 기독교 내에서 벌어지고 있다. 시대가 지나고 시간이 흐를수록 수많은 이단들이 등장하고 있다. 진리와의 전쟁이라고도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무엇이 진리인지 제대로 분별하지 않으면 가짜를 진짜라고 믿는 인생에서 가장 비참하고 어리석은 선택이 이루어지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은 이단들의 파생은 그만큼 진리의 가치가 귀하기 때문일 것이다. 예수그리스도를 통한 십자가의 구원의 은혜와 영원한 생명의 가치는 이 세상 어떤 가치와는 비교할 수 없기에 수많은 이단들의 파생은 어쩌면 당연한 것일 수도 있겠다.

진리와의 싸움은 초대교회 때부터 시작되었다. 율법주의와 영지주의, 에비온파와 마르시온주의, 몬타누스주의 등을 시작으로 오늘날의 신천지와 하나님의 교회, 구원파, JMS, 통일교, 안식교, 여호와의 증인 등 수많은 이단들의 등장이 끊임없이 이어져왔다. 조금씩 교리적인 차이를 보이지만 공통적으로 자신들의 가르침과 자신이 이 시대의 하나님의 계시를 받은 자이며 자신들을 통해서만이 구원이 있음을 주장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들은 단순히 성경을 왜곡하는 것 뿐 아니라 사회적으로 극단적인 종말론을 내세워 반인륜적이고 반사회적인 문제점들도 드러내고 있다. 이혼, 가출, 자살, 사회 질서를 위반한 범법행위 등을 조장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단 문제에 대한 예방책은 무엇일까?

첫째로 관심이다. 단순한 종교문제로만 여길 것이 아니다. 종교적인 문제를 넘어 국가적, 사회적 문제로 보아야 한다.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종교적 입장만이 아니라 사회적 입장에서 반사회적이고 반인륜적인 이단 사이비들의 행보를 예의 주시하고 대책을 마련해야 할 때이다.

둘째로 철저한 예방교육이다. 초대교회 바울과 사도들은 이단에 대해 끊임없이 경계하도록 권고하였다. 고린도교회 안에 이단, 갈라디아교회 이단, 골로새교회의 이단에 대한 언급과 요한일서에서와 요한이서 등을 통해서 말씀하고 예방하도록 가르치고 있다.

한 때 보이스피싱 이라는 전화사기가 유행처럼 번진 적이 있었다. 수많은 피해자들을 낳아 사회적으로 큰 문제를 일으켰다. 이런 사기 유형을 막기 위해서 갖가지 예방 대책과 교육들이 이루어 졌다. 예방대책과 교육들로 인해 사기 범죄의 피해자가 현저하게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단의 종교사기도 마찬가지다. 철저하게 예방하고 가르쳐야 이단들의 미혹으로부터 지켜낼 수 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진짜를 가르치는 것이다. 진짜 진리를 올바르게 가르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위조지폐 감별사는 가짜 지폐를 연구하지 않는다. 진짜 지폐만을 본다. 진짜를 알면 가짜는 보이기 마련이다. 진짜 진리를 바로 알고 가르치는 것만이 이단으로부터 한국교회를 지키는 가장 강력한 예방 대책일 것이다.

 

요한일서 4:1~3절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 하였나 분별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라 이로써 너희가 하나님의 영을 알지니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예수를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이것이 곧 적그리스도의 영이니라 오리라 한 말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지금 벌써 세상에 있느니라.”

태그

전체댓글 1

아멘

아멘!!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보민 목사] 진짜 보다 더 진짜 같은 미혹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