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김문훈 목사.jpg
김문훈 목사(포도원교회)

 성경에서 예수님을 가장 닮은 인물이 요셉이다. 

  많은 사람들이 롤 모델로 삼는 사람이 요셉이다. 요셉에게서는 결점을 찾아보기 힘들다. 어떻게 해서 요셉은 이런 인물이 되었을까요?


 사랑스러운 요셉 만들기

  구약성경 최고의 사랑꾼인 야곱을 아버지로 태어난 요셉은 어릴때부터 아빠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 어릴 때 엄마를 잃고 청소년기에 형님들에게 버림 받고 십년 동안 충성을 다한 주인에게 누명을 받았지만 세상에 정을 끊고 하나님만 사랑할 수 밖에 없는 길고도 먼 과정을 살았다. 미움과 원망의 쓴 뿌리가 아니라 자기를 팔아버린 형님들을 먹여 살렸다. 죽을 때 애굽에서 성공한 비석을 세우지 않고 뼈라도 남기지 않고 고향으로 가져가라고 하면서 가족사랑, 나라사랑, 하나님 사랑의 요셉이 되었다. 


 꿈을 통한 요셉 만들기

  하나님이 주신 황당한 꿈 이야기를 하다가 숱한 고생을 했지만 결국 꿈 꾼대로 되었다. 꿈을 주신 하나님은 그 꿈이 이루기까지 끝장을 보신다.


 형통의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 

  요셉의 길이 전반전은 완전 내리막길이었지만 나중은 좋게 되었으니 형통이다.

 거목 요셉 키우기 오셉 가지는 샘 곁에 무성한 가지라 그 가지가 담을 넘어서 글로벌 리더가 되었다. 요셉이 거목이 되기까지 하나님께서는 무지막지하게 가지치기를 하셨다. 

 요셉 총리 만들기

  17세에 강제로 애굽에 팔려가고, 억울한 왕실의 감옥생활을 2년 하고, 예수님처럼 30세가 되어서 총리가 되었다. 


 멘탈 갑 요셉 만들기

  요셉은 어릴 때 어머니를 잃고 형제들에게 버림받으며 사람 의지하지 않고 하나님만 신뢰하는 법을 배웠다. 세상 줄 끊고 사람에게 정을 떼고 처절한 세월을 살았기에 요동치 않는 인격이 되었다.

  

 큰 그릇 요셉 만들기

  막둥이 아들이 원수 갚지 않고 온 가족을 먹여 살렸다.


 요셉 얼굴 성형하기

  요셉은 일그러진 영웅이 아니라 용모가 준수하고 아름다웠다. 성경에서 예수님을 가장 닮은 사람이 되었다. 


  나는 아직 공사중이라서 미완성입니다! 나는 아직 천국가기 전까지 성화중입니다! 성령님께서 고장난 나를 견인중입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문훈 목사] 요셉 양육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