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문보민 목사(그루터기).jpg
문보민 목사(그루터기 상담협회 전북이단상담소장)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익숙한 것보다 새로운 것에 매력을 느끼게 됩니다. 그 이유는, 내가 가지고 있는 것보다 가지고 있지 않는 것에 더 큰 가치를 두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새로운 것에 가치를 두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자신의 소중한 것들을 잃어버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모습과 같이, 교회에서도 유일한 진리인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주어졌음에도, 영적 목마름과 공허함을 새로운 것으로부터 채우려는 모습으로 인해, 이단들의 비성경적 가르침과 메시지에 성도들이 미혹되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따라서, 교회에 주어진 유일한 진리가 아닌 새로운 것을 추구하다 다른 길에 빠진 성도들에게 간절한 마음을 담아 다음과 같이 권면합니다.

 

 

 

 

 1. 구원의 확신을 가져야 합니다.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의 증언을 들어보면 확신에 찬 모습으로 가르치는 신천지 강사들의 모습에 큰 매력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성도들에게 구원의 확신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육신하심과 ‘과거-현재-미래’의 모든 죄를 대속하셨다는 진리를 확신할 때 신앙이 더욱 견고해지고 실제적 삶의 태도가 바뀌게 됩니다. 그러나 많은 성도들이 구원의 확신 없이 교회에 출석하고 있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모습입니다. 무엇보다도 우리는 누구도 해결할 수 없는 죄의 문제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단 번에 해결하시고 이루셨음을 확신함으로 고백되어져야 합니다.


 2.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 중요합니다.

  화려하고 멋진 스포츠카의 성능을 결정하는 것은 경쟁사보다 더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는가 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빠르더라도 목적지에 가지 못하는 자동차는 실생활에서 무용지물입니다.

  “교회를 얼마나 일찍 출석했는지-얼마나 성경을 빠르게 많이 읽었는지-얼마나 빨리 직분을 받았는지-얼마나 봉사를 빨리 시작했고 많이 했는지”보다 중요한 것은, 지금 내가 신앙의 목적지를 향한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입니다. 이단들은 종교적 열심이 매우 강합니다. 그들은 사명감을 가지고 ‘포교-선교-구제’와 다양한 사회적 활동들을 감당합니다. 그러나 열심과 믿음이 대단할 지라도 예수 그리스도를 향한 방향성을 잃어버린 길은 멸망의 길일뿐입니다. 우리는 성경이 증거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에게 유일한 구원의 길임을 확신해야 합니다.


 3. 진리의 싸움은 소속의 싸움입니다.

  신천지에 소속된 신도들은 교주의 말에 절대 복종합니다. 다른 이단의 신도들도 자신이 속한 단체가 진리라 여기며 교주의 말에 절대 복종합니다. 우리의 소속은 어디인가요? 우리는 하나님께 속한 존재이기에,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말씀만이 절대 진리입니다. 유명 강사 혹은 타인의 말이 진리가 될 수 없으며, 타인의 체험도 하나님의 말씀을 대신 할 수 없습니다. 진리의 기준은 성경이 되어야 하며, 성경이 무엇을 말하는지에 집중해야 합니다. 목회자들은 성경을 기준으로 진리를 분명히 전하고 가르쳐야 하며, 성도들은 성경을 기준으로 자신의 신앙과 믿음을 철저히 돌아보며 점검해야 합니다.

 

  한국교회는 진리를 바로 세우고 진리로 무장하여 우는 사자와 같이 할 수 있으면 믿는 자라도 넘어뜨리고 삼키려는 이단들을 대처해야 합니다. 새롭게 들리고 매력적으로 느껴지는 다른 복음으로 우리를 미혹하고 유혹하는 이단들을 단호히 뿌리치고 예수 그리스도에 속함으로 끝까지 승리하며 나아가는 우리 되길 함께 기도합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보민 목사] 다른 복음을 매력적으로 느끼는 기독교인들에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