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4-08(목)
 


양대식 목사(진주성남).jpg
양대식 목사(진주성남교회)

 야베스의 삶은 환경적으로 어렵고 고통스러웠던 것 같습니다. 인간은 누구나 다 고통이 있습니다. 나만 고난당한다고 생각하지 않아야 합니다. 야베스는 고통의 삶속에서 하나님께 기도하였습니다. 하나님은 기도에 응답을 주십니다. 지역을 넓히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야베스가 이스라엘 하나님께 아뢰어 이르되 주께서 내게 복을 주시려거든 나의 지역을 넓히시고 주의 손으로 나를 도우사 나로 환난을 벗어나 내게 근심이 없게 하옵소서 하였더니 하나님이 그가 구하는 것을 허락하셨더라”(대상4:10)


  하나님은 야베스의 몇가지 기도제목을 다들어주셨습니다. 지역, 지경을 넓히시는 하나님, 주의 손으로 도우시는 하나님, 환난을 벗어나게 하시는 하나님, 근심이 없게 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 지역을 넓히십니다. 땅의 지경, 믿음의 지경, 관계의 지경을 넓히십니다. 재산도 늘어나게 하여 가난에서 벗어나게 하십니다. 땅도 넓은 땅을 가지도록 지경을 넓혀 주십니다. 하나님은 지경을 넓히실 수 있는 하나님이십니다. 지역을 넓게 해달라는 기도는 나쁜 기도가 아닙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순수한 마음으로 지역을 넓혀 달라는 기도,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응답해 주십니다.


 “네 장막터를 넓히며 네 처소의 휘장을 아끼지 말고 널리 펴되 너의 줄을 길게 하며 너의 말뚝을 견고히 할지어다”(사54:2)


  좋은 집, 좋은 아파트 달라고 하나님께 구하면 주십니다. 주의 손으로 도우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의 능력의 손으로 우리의 삶을 도우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내가 산을 향하여 눈을 들리라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까 나의 도움은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시121:1-2)

  

  인간은 도울 힘이 없는 약한 인간입니다. 인간을 의지하면 실망하기도 합니다. 하나님만이 우리의 도움이 되십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자와 함께 하시고 기도하는 자를 도와 주십니다. 기도로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자가 지혜자입니다. 환난을 벗어나게 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누구나 환난, 고난이 있습니다. 예기치 않게 환난이 찾아옵니다. 환난이 찾아오나 하나님께서 환난을 통과하게 하십니다. 환난에서 벗어나게 해 주십니다. 환난의 때, 하나님께 기도해야 합니다.  근심이 없게 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누구에게나 근심이 있습니다. 근심의 문제를 하나님께서 해결해 주십니다. 근심의 때에도 감사하게 하고 기뻐하게 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십니다. 인간은 인간의 근심의 문제를 해결해 주지 못합니다. 하나님께서 근심의 문제를 처리해주십니다. 근심제목을 기도제목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요14:1)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아야 합니다. 하나님의 야베스의 소원을 다 이루어 주셨습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0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대식 목사] 지역을 넓히시는 하나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