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총회(총회장 장종현 목사, 이하 백석)가 오는 3월 29일(월)을 총회본부와 백석예술대, 백석대학원를 시작으로 ‘생명나눔 헌혈운동’을 전개한다.

  코로나19로 혈액 수급난이 심화되고 있는 현재, 백석 총회는 150만 성도 7000교회 ‘헌혈운동’을 목표로 조직적인 헌혈운동을 펼치기 위해 지난 2월 23일 ‘백석생명나눔헌혈 태스크포스’(본부장 이승수 목사, 이하 TF)를 구성하고 대한적십자 혈액관리본부와 협의해 전국 63개 거점교회를 확정하고 이들 63개 교회의 구체적 헌혈 일정을 정리했다고 전했다.

  TF는 63개 거점 교회를 중심으로 총회 산하 교회에 전화와 문자 메시지를 통해 헌혈운동에 대한 협조를 구하며, 홍보영상을 제작해 각 교회에 전송한다는 방침이다.

  TF 본부장 이승수 목사는 교단지 인터뷰를 통해 “63개의 거점 교회를 지정하고 혈액원과 함께 헌혈 일정을 조율했다”라며 “전국 교회를 대상으로 헌혈운동이 전개되는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의 정부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상황에서 헌혈을 실시하겠다”라고 전했다. 

  또 TF 진행위원장 유영삼 목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 앞에 한 사람이라도 한 교회라도 더 참여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헌혈운동을 시작한다”면서 “헌혈운동이 구호로 끝나지 않고 나누는 교회가 되길 기대한다”라 고 밝혔다. 또 “헌혈도 중요하지만 2차적 나눔운동으로 교인들에게 헌혈증서도 기증하길 독려하고 있다. 생명을 보전하고 살리는 나눔으로 전개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헌혈은 대한적십자 혈액관리본부가 “버스 당 2명에서 4명으로 인원을 제한해 헌혈을 진행할 예정이며, 하루 30~40명이 헌혈 가능 인원을 제한하기로 했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0년 코로나 대유행과 사회적거리두기가 장기화 되며 혈액 수급난 또한 장기화 돼 응급 환자를 위한 지속적인 헌혈과 관심이 필요한 실정이다. 


김현주 국장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백석총회, 부활절 맞아 ‘생명나눔 헌혈운동’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