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이홍식 목사 귀천 90주년 추모.jpg

 

지난 4월 11일(주일) 오후 2시 30분, 함안군 함안읍교회(추성택 목사)에서 ‘이홍식 목사 귀천 90주년 기념 추모예배’가 드려졌다.

추성택 목사(함안읍교회)의 인도로 드려진 1부 예배는 거창교회 당회 서기 정일영 장로가 대표로 기도하고 박병연 목사(사촌교회)가 성경봉독(히12:1-3)한 후 고신 전임총회장 윤희구 목사(한빛교회 원로)가 ‘믿음의 경주자 이홍식 목사’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윤희구 목사는 말씀을 통해 “이홍식 목사님을 직접 뵌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아들 이삼열 목사님과 손자 이성구 목사님을 보면 어떤 분일지 짐작은 갑니다. 이홍식 목사님은 짧은 인생을 살고 가셨지만 얼마나 열정적으로 교회를 섬겼는지 알 것 같습니다.”라며 “믿음의 경주자 이홍식 목사를 닮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언합니다.”라고 전했다. 설교 후 합심 기도 하고 윤희구 목사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2부 추모식에서는 故 이홍식 목사 후손이 함께 찬양하고 김성국 목사(군북교회)가 환영사를 전한 후 손자 이성구 목사(시온성교회 순회선교사)가 경과보고 및 기념사를 전하고 조카 이만열 장로를 대신해 회고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부산경남기독교역사연구회장 박시영 목사(무지개전원교회)가 추모사를 전했다.

故 이홍식 목사는 함안군 군북교회 출신으로 함안읍교회, 사촌교회, 군북교회, 함안제일교회를 담임했으며, 1929년 11월 거창교회 제4대 담임 목사로 취임 후 1930년 4월 5일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당시 경남노회에 목회자가 부족해 군북교회, 함안읍교회, 사촌교회, 함안제일교회 4개 교회를 함께 돌아보는 당회장으로 임명 받기도 했다.

 

설재규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홍식 목사 귀천 90주년 추모 예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