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1. 코로나 펜데믹이 18개월 동안 계속되고 있고 아직도 끝이 안 보인다.

국가도 어렵고,기업도 어렵고, 국민들도 어렵고 교회도 어렵고 성도들의 어려움도 말이 아니다.

혹자는 6.25 전쟁 때보다 더 어렵고 힘든 것 같다고 한다(?)

 

그런데 이런 끔찍한 일이 왜 생기게 됐을까?

6:6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국가의 흥망성쇠를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 하셨는데 거기에는 분명한 하나님의 뜻이 있다.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왔으니 믿음으로 깨어 있으라고 하셨다.

벧전4:7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왔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

.주님께서 오실 날이 가까와 교회안에 알곡을 고르시는 것이다.

3:12 손에 키를 들고 자기의 타작마당을 정하게 하사 알곡을 모아 곡간에 들이고 쭉정이는 꺼지지 않는 불에 태우시리라

 

코로나 펜데믹이 무엇 때문에 왔던지 우리는 하나님께 회개해야 산다.

13:3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니라 너희도 만일 회개치 아니하면 다 이와같이 망하리라.

.우리는 하나님께 무엇을 회개해야 하는가?

a. 교회와 성도가 소금의 맛을 잃어버려 세상의 소금이 못되고 사람들에게 버림 받고 땅에 떨어져 짓밟히게 됨을 회개하라

14:34~35 소금이 좋은 것이나 소금도 만일 그 맛을 잃었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땅에도 거름에도 쓸데 없어 내어 버리느니라. 들을 귀가 있는 자는 들을지어다!하시니라.아멘

b. 천국소망,부활소망을 잃어버리고 육신의 것,세상의 것만 위해 살고 있음을 회개해야 한다.

3:1 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 보좌에 앉으셨느니라.

좋으신 하나님이시고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어떠한 죄를 범했어도 하나님 전에 나가서 진실하게 회개하면 들으시고 다 용서해주시고 우리를 그 모든 고통에서 구해 주신다.필독(왕상8:37~40)

 

2. 그리고 우리나라는 오직 하나님만 경외하는 나라가 되어야 한다.

33:12여호와로 자기 하나님으로 삼은 나라는 복이 있도다

 

여호와로 자기에 하나님으로 삼았다는 것은?

① 오직 하나님만을 경외하며 섬기는 것이다.

② 오직 하나님만을 사랑하며 그 말씀대로 사는 것이다.

③ 오직 하나님만을 신뢰하고 하나님께만 구하는 것이다.

 

(1) 황송하게도 대한민국은 이 믿음 위에 세우주신 나라이다.

 

구한말 세계 열강속에 이 나라가 망해갈 때 선교사들을 통해 복음이 들어왔다.

나라가 망하고 소망이 없을 때 0.8% 밖에 안되는 기독교는 이 나라를 살렸다.

 3.1 운동, 상해임시정부 수립,독립운동,문맹퇴치,계급철폐,남녀차별철폐,미신타파,물산장려운동,농촌계몽,거룩운동(금연,축첩폐지,정직)

 

② 일제 치하에서 해방시켜 주신 후에도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만들어 주셨다.

. 1948.5.31. 제헌국회에서 198명의 의원 중 이윤영 의원(목사)이 하나님께 감사기도를 하고 시작하였다.

. 1948.7.27.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유민주주의 헌법을 만들어 주셨다.

. 1948.8.15. 대한민국의 설립을 공포하였다.

               1270년 몽골침략 이후 680년 만에 독립국가 된 것이다.

 

③ 그러나 유엔과 국제사회에서 독립국가로 인정받는 과정은 매우 힘들었지만 하나님께서 기도의 응답으로 축복해 주셨다.

   1948.9.21.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된 유엔 총회에서 인준을 받으려고 장면,모윤숙,김활란,장기영,정일형을 파송함.

그러나 소련 대표의 집요한 반대 공작과 위성 국가들의 필리버스터로 유엔 총회가 폐회되기 전날까지 승인도 못 받고 분위기가 최악이었다.

그러자 장면 대표와 모윤숙이 새벽에 교회에 나가 눈물로 간절하게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였는데 그 날 소련 대표가 발언을 하다가 목이 아파 밖으로 나가고 즉시 투표하여 찬성 48, 반대 6, 기권 1표로 대한민국이 한반도에 유일한 합법적인 국가로 인정을 받게 되었다.

※ 이것이 2년 후 소련과 북한의 기습 남침으로 시작된 6.25 전쟁 중 유엔이 참석 후 처음으로 안전보장이사회에서 결의하여 1950.7.7일 한국에 유엔군을 파견하게 된 것이다.

 

④ 이 기적도 6.25 발발 7일 후 72일에 부산으로 피난 온 이승만 대통령이 모든교회와 성도들이 나라를 위해 비상기도를 해줄 것을 요청했다.

그러자 초량교회와 모든 교회가 철야,새벽,금식 기도를 하고 시민들은 해운대 백사장에서 기도를 하였는데 7.7일에 하나님께서 이렇게 놀라운 축복을 주신 것이다.아멘!

 

⑤ 인천상륙작전도 금식기도의 응답이었다.(1950.9.15~19)

유엔군 총사령관 맥아더 장군은 장로님이셨는데 세계 상륙사를 살펴보니 500번 상륙에 성공은 단 하나 노르망디뿐이었다.

그래서 그는 배 위에서 3일 동안 하나님께 금식기도를 하고 하나님의 축복으로 인천상륙작전을 성공시켜 전쟁을 역전시킨 것이다.아멘!

 

 이 외에도 이런 기적은 대한민국에 계속되었다.

 

 1973년 빌리그래함 전도대회 때 ~ ,북이 국가 경쟁력이 역전 됨

 1974년 엑스플로74 ~ 땅굴 발견,안보를 튼튼하게 됨

1977년 민족복음화 대회 ~ 4,300만석() 100억불 수출

1980년 세계복음화 대회 ~ 88 올림픽을 유치하게 하심

1984년 한국기독교 100주년 ~ 대한민국이 중진국이 됨

1975~1985 10년 동안

기독교는 350% 성장

경제는 980% 성장함

이것은 세계 역사에 유래를 찾아 볼 수 없는 하나님의 축복(기적)이었다.아멘!


이 외에도 모든 것을 열거하려면 시간이 부족해서 그치려고 한다.

 

사랑하는 성도들이여!

 

① 이 나라와 민족이 사는 길은 예수님을 구주로 잘 믿고 오직 하나님을 우리 하나님으로 섬기는 것이다.

이것이 우리 나라가 살고 우리와 자손 만대가 사는 길이다.

그러므로 더욱 예수님을 잘 믿고 하나님을 경외하려고 힘쓰는 모두가 되자.아멘!

 

② 그리고 오늘도 이 믿음으로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간절히 기도하고 교회에 돌아가서는 오늘과 같은 기도를 쉬지 않고 하도록 하자.

 

③ 그리고 빨리 이 나라가 복음화 되도록 예수님을 부지런히 전파하자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축복이 이 나라와 한국교회 그리고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에게 영원히 계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아멘!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시 기독교 연합회 6.25 구국성회 설교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