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오성한 목사 사진_인터넷_0210.jpg
오성한 목사(진해웅천교회)

 우리는 앞의 글에서 기름 부음이 우리에게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요일2:27) 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

기름 부음은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을 성령님이 하게 하시는 것이다. 성령님이 오신 이유는 우리가 한 번 체험하고 기분 좋게 하려고 오신 것이 아니다. 마음을 뜨겁게 하는 일시적인 일을 하기 위해 오신 것이 아니다. 성령님께서 영원토록 우리와 함께하시기 위해 오셨다. 성령께서 영원히 우리와 함께 하시는 목적이 있다. 그것은 구속을 이루기 위함이다. 구원을 이루기 위함이다. 구원을 누구를 통해 이루는가? 예수님을 통해 이룬다. 구원은 복합적이다. 겨우 천국 가는 것이 구원이 아니다. 구원은 천국 가서 앞으로 누릴 것만이 구원이 아니다. 구원은 천국 가는 것 뿐 아니라 이 땅에서 믿는 자의 권세를 누리는 모든 것을 포함한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왔다 가심으로 구원은 이루어 졌다. 구원이 천국 가서 누리는 것일까, 지금 누리는 것일까? 지금 누리는 것이다. 성경의 약속은 앞으로 우리가 죽어서 천국가면 누리는 축복을 기록한 것이 아니다. 만약 그렇다면 이 땅에서 나와 아무 상관이 없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빨리 죽는 것이 복일 것이다. 구원은 이 땅에서도 누리는 하나님의 축복이다. 성령님이 이루어 놓으신 것은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구속 사역을 믿게 하는 것이다. 이미 완성시켜 놓은 구속의 회복을 드러내시는 사역을 돕기 위해 오신 것이다.

기름 부음이라는 말은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하는 능력을 우리 속에 부어 주시는 것이다. 그 중에 가장 중요한 예수 믿는 일이다. 예수 믿는 일이 우리 힘으로 안 된다. 죽었던 우리가 살아나는 일은 생명을 주셔야 살아 날 수 있다. 사람이 생명을 만들 수 없다. 물에 빠진 사람이 자기가 스스로 머리를 잡아당긴다고 나와지는 것이 아니다. 죽음의 물에 빠진 자를 주님은 건지러 오셨다. 성령님은 가르쳐 깨닫게 하시고 생각을 바꾸시러 오셨다(요14:26). 우리가 할 수 없는 것을 성령님께서는 하시는 것이다.

 

예수를 주라 시인하는 자가 성령이 아니고는 할 수 없다고 바울은 고린도전서 12장 3절에서 말씀했다. 내가 예수님을 주로 믿는 것과 성경을 볼 때 "참으로 놀라운 말씀이구나"하고 믿어지는 것은 내 힘을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성령의 역사이다. 성령의 기름 부음이다. 그러므로 믿는 자 안에는 이미 기름 부음이 있다. 간절히 성령의 도우심을 믿으며 말씀을 본다면 기름 부음은 나타나게 되어 있다. "너희는 주께 받은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필요가 없고 오직 그의 기름 부음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가르치며 또 참되고 거짓이 없으니 너희를 가르치신 그대로 주 안에 거하라"(요일2:27)라고 하신다.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는데 아무도 너희를 가르칠 자가 없다는 말이다. 성령께서만이 가르치실 수 있는 부분이 있다는 말씀이다. 기름 부음으로만이 진리를 가르쳐 내신다는 말씀이다. 영적인 세계는 아무도 가르칠 자가 없다. 예수님의 말이 영이다. 성령의 기름 부음만이 예수님의 말씀을 가르치신다고 했다. 그래서 나는 성령님의 음성을 듣기를 집중한다.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라고 하셨다. 또 성령님은 기름 부음으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리라”(요14:26)라고 하셨다.

 

성령님께서는 우리에게 기억나게 하시고, 가르쳐 주신다. 성령님은 지금도 우리 안에서 그렇게 하신다. 말씀과 기도로 성령님을 의지하면 우리에게 가르쳐 주시고 생각나게 하신다는 것을 믿어라. “성령님, 오늘도 가르쳐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성령님, 오늘도 생각나게 하셔서 사역하심을 감사드립니다.”라고 자는 자주 고백한다. 그리고 성령께서 나를 가르치시고 생각을 주심을 믿고 산다. 성령님은 내가 할 수 없는 일을 하게 하신다. 믿는 일을 우리가 할 수 없다. 또 예수 이름으로 나타나는 능력들을 우리가 할 수 없다. 성령님은 예수님께 대해서 가르쳐 주신다.

 

예수가 믿어지는가? 그렇다면 기적이다. 어떻게 처녀의 몸에서 예수님이 태어났다는 것이 믿어지냐는 말이다. 말씀으로 천지 창조했다는 것이 믿어진다는 것은 우리의 힘이 아니다. 홍해가 갈라져 물이 쌓였다고 했다. 이런 것들이 하나도 의심이 없이 믿어지는 것은 성령의 기름 부음의 역사이다. 그래서 우리 안에는 서열의 기름 부음이 있다. 하나님의 활동하시는 강력한 능력이 있다(엡1:19). 오병이어의 기적이 어떻게 인간의 힘으로 믿어지겠는가? 그러니 예수 믿어지는 것은 놀라운 기적 중의 기적이다. 당신이 예수를 믿는다면 당신에겐 성령의 기름 부음이 말씀대로 거한다. 그 기름 부음이 오늘도 당신을 가르치심을 믿어라. 당신은 좋은 스승을 둔 제자다. 자부심과 당당함을 가질 수 있다. 할렐루야!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아는 것은 성령의 기름 부음의 사역이다. 말씀과 기도로 많이 깨닫게 해 주심을 받아라.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게 하시는 일은 성령의 역사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성한 목사] 기름 부음(1)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