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조희완 목사_2.jpg
조희완 목사(산창교회)

 오래 전 우리나라에서 발행되는 시사 월간지인 “월간 조선”에서 다음과 같은 기사가 실렸습니다. 한국 “부자특성연구회”(富者特性硏究會) 대표인 <문성렬>박사가 기고한 글입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부자들의 특성을 연구한 결과 다음과 같은 특징들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1.부자들은 전문가를 100% 신뢰하지 않는다(자기주관). 2.부자들은 아침 형 인간이 많다(부지런). 3.부자는 얼굴에 부자 라인이 있다(웃음). 4.부자는 가구나 가전제품을 쉽게 바꾸지 않는다(절약). 5.부자는 옷차림이 수수하다(검소). 6.부자는 붉은 색을 좋아한다(열정). 7.부자는 주말보다 평일 쇼핑을 좋아한다(대우). 8.부자는 남향집을 선호한다(서울 강남의 최고급 아파트인 타워팰리스의 경우 남향집은 모두 부자들 소유). 9.부자는 겨울에 태어난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12-1월, 이와 같은 통계는 세계 적인 경제 전문 잡지인 <포천>에서도 거의 같은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10.자녀 교육에 투자하는 성향이 강하다. 

  사람들 중에 대부분이 다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열심히 땀 흘려서 일하고 아끼고 절약하는 것은 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입니다. 가난하게 사는 것이 죄는 아니지만 가난하게 사는 것보다는 부자로 사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부자가 되어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서 큰일도 감당할 수가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큰 부자가 되셔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큰일을 감당하시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어떤 면으로 큰 부자가 되어야 할까요? 성경에 보니까 우리의 삶 가운데 다음과 같은 세 가지 부요함이 있어야 한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첫째로, 재물이 부요해야 합니다.(창26:12-13) 둘째로, 믿음이 부요해야 합니다.(약2:5) 셋째로, 선행이 부요해야 합니다.(딤전6:18-19) 우리 모두 재물과 믿음과 선한 행실이 부요한 사람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희완 목사] 부요하게 삽시다.(창26:12-22)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