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크기변환_특별성회1 전체.JPG

 

사단법인 경남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박정곤 목사, 이하 경남기총)가 주관하고 사단법인 경남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오승균 목사, 경남성시화)가 공동주최하는 ‘온 세대가 함께하는 2020년 8.15 특별성회’가 지난 8월 9일(주일) 부산 강서구 세계로교회(손현보 목사)에서 개최됐다.

작년까지 창원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8.15특별성회는 코로나19의 확산 예방을 위해 축소하여 세계로교회 입구에서 손 소독과 발열 체크, 방문자 명단 작성, 마스크 착용 등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 아래 진행 됐으며, 예배당 안에서도 성도 간 1-2미터 간격을 유지하고 마스크를 벗지 않도록 안내하는 등 예배 시작 전부터 마치는 시간까지 모두 방역 수칙을 준수했다.

세계로교회 찬양단(리더 진상욱 목사)의 찬양으로 시작한 예배는 경남기총 수석부회장 박종희 목사(창원반석교회)의 인도로 대표회장 박정곤 목사(고현교회)가 개회선언하고 부회장 이상근 목사(옥포제일교회)가 대표기도 한 후 손양원기념관장 박유신 목사가 성경봉독(시126:1-6)을 했다. 이어, 경남 지역교회 연합찬양대(지휘 송승민 집사)가 ‘주 하나님 크시도다’와 ‘할렐루야’를 편곡한 곡으로 찬양을 드리고 강사로 모신 이상규 교수(고신대학교 명예교수)가 ‘광복 75주년, 뒤돌아 보는 역사’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설교 후 부서기 김희종 목사(유호교회)의 인도로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경남을 위하여 △국가 현안을 위하여 합심기도를 드리고 회계 정천 장로(진해침례교회)의 헌금기도와 경남장로합창단의 헌금특송에 맞춰 헌금을 드린 후 명예회장 최준연 목사(창원제일교회)의 축도로 1부 예배를 마쳤다.

 


크기변환_IMG_4071.JPG

 

사무총장 신진수 목사(한빛교회)의 사회로 시작한 2부 기념행사는 테너 조윤환 교수의 선창으로 애국가 제창을 하고 직전회장 홍근성 목사(한샘교회)와 18개 시군기독교연합회장 및 내빈의 선창으로 만세삼창 한 후 박정곤 목사와 경남성시화 대표회장 오승균 목사(마산성산교회)의 인사 말씀과 서일준 국회의원(경남 거제시)과 김하용 경남도의회의장이 축사를 전했다. 이어, 총무 이상택 목사(회원동부교회)가 내빈소개를, 서기 최정규 목사가 광고를 전하고 바른수호가치경남도민연합 원대연 목사(마산교회)가 차별금지법 반대 관련 구호를 제창 한 후 명예회장 이상렬 목사(서머나교회 원로)의 마침기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크기변환_IMG_4080.JPG

 

  한편, 이번 8.15특별성회에서는 특별히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사정의 도민과 상가교회 및 목회자를 돕기 위한 1억 원의 ‘경남도민사랑나눔’ 성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캡처.JPG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기총, ‘온 세대가 함께하는 2020년 8.15 특별성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