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제8회 2020거창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가 오는 2020년 12월 13일(일) 오후5시, 점등식을 시작으로  2021년 2월14일(일)까지 64일간 거창군청 앞 잔디광장 및 로터리, 대동 로터리, 강변로 일원에서 펼쳐진다.

  “Blessing 거창 ‘희망과 축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거창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감염 예배를 위해 조용한 점등식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거창의 모든 사람들에게 예수그리스도의 사랑과 빛의 메시지를 전함으로써 기쁨과 축복이 거창에 넘쳐나기를 희망하고 있다. 

  코로나19 질병의 심각성을 고려하여 오프라인 문화공연의 위험성을 완화하기 위한 방편으로 문화 예술팀의 공연을 영상으로 송출하고, 여러 분야로 나누어 채택된 공연물 중 우수작을 시상 하는 행사로 축제의 품격을 높이고, 거창트리문화축제의 자긍심을 고취 시키며 거창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전파 홍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행사 프로그램으로는 거창크리스마스 영상공연 동영상 공모전, 거창크리스마스 트리사진 및 가족사진 공모전, 호산나트리마차 시승 및 전시, 다과 나눔과 아림1004운동 등으로 이뤄진다. 축제의 구성은 거창군민들의 자발적인 자원 봉사로 땀 흘리는 작업과정을 통하여 섬김과 봉사의 아름다움이 더하여져 품격을 높이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번 행사는 거창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위원회(위원장 이병렬 목사)에서 주최·주관하고 경상남도, 거창군, 거창군기독교연합회, 거창기독문화원이 후원한다.

  한편, 거창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위원회 위원장 이병렬 목사(거창중앙교회)는 “영상공연, 동영상 공모전과 사진 공모전은 코로나 19시대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제시하며, SNS문화 공연이라는 새 아이템을 구성하였고, 호산나트리마차를 전시하여 예수님 탄생을 찬미하고 거창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전파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현주 국장(거창군기독교연합회 자료제공)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창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