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3_벧엘새마을금고 서큘.jpg

 

 

서큘레이터 1004대, 3천만 원 상당 기탁

김경호 이사장, “임직원의 마음모아, 건강한 여름 응원”

창원시, 장애인 및 독거노인에 전달

 

창원 벧엘새마을금고(이사장 김경호)가 지난 7월 20일(화), 저소득 가정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서큘레이터 1004대(3000만원 상당)를 창원시에 기탁했다.

올 해 설립 40주년을 맞이한 벧엘새마을금고는 지금껏 받은 하나님의 은혜와 고객과 지역주민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사회 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와 무더위를 함께 이겨내고자 하는 염원을 담은 서큘레이터 1,004대를 마련했다.

벧엘새마을금고 김경호 이사장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무더위를 어렵게 이겨내고 있는 소외계층에 대한 언론보도를 접하고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꼭 필요한 서큘레이터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라며 “선풍기보다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서큘레이터로 힘든 여름을 이겨내고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천사처럼 어려운 이웃들에게 시원한 바람을 보내드리고 싶다’는 임직원들의 간절한 소망도 함께 담았다.”고 전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1,004대라는 많은 수량의 서큘레이터를 쾌척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어려운 이웃을 찾아 잘 전달하겠다.”라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창원시는 기탁 받은 서큘레이터를 ‘시원한 여름나기 나눔 주간’을 맞아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장애인, 독거노인, 소외계층 가정으로 전달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벧엘새마을금고는 1981년 기독교단체새마을금고로 시작해 약 2만 5천 명에 이르는 고객과 함께하는 창원시의 대표적인 새마을금고로 성장해, 지난 3월 새마을금고중앙회 울산경남지역본부의 경영평가 대상 시상식에서 ‘자산육성부문 최우수’를 수상하고, 지난 5월 ‘제30회 새마을금고대상 및 새마을금고 창립 제58주년 기념 중앙회장 표창 수여식’에서 새마을금고 육성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 받아 김경호 이사장이 새마을금고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3_벧엘새마을금고 가스2.jpg

 

또 벧엘새마을금고는 1998년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시작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가스타이머 차단기 보급, 코로나 19극복을 위한 가음정시장 상인 기살리기 업무 협약, 마스크 기부 등 우리 지역에 뿌리를 둔 금융기관으로 이웃을 풍요롭게 하겠다는 사훈을 실천하고자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1981년부터 지금까지 총 733명의 학생에게 4억3천3백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1억3천 2백만 원의 선교사 후원, 3억5천6백만 원의 지역사회 지원 등 약 10억 원을 지역사회 발전기여와 미래투자에 지원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벧엘새마을금고, 창원시 저소득층에 서큘레이터 1004대 기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