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정필도 원로 목사(수영로교회 홈페이지).jpg
▲ 정필도 원로목사(수영로교회) ⓒ 수영로교회 홈페이지

 

예장(합동) 부산 수영로교회 정필도 원로목사가 3월 21일(월) 부산 동아대병원에서 소천했다.

  향년 82세의 정필도 원로목사는 지난 2월 24일 급성폐렴으로 지금까지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 오던 중이었다.

 정필도 원로 목사의 유족으로는 부인 박신실 사모 외 1남 2녀의 자녀가 있으며 장례는 부산성시화 장으로 5일 동안 치러진다. 조문 장소는 부산 해운대구 수영로교회 1층 평강홀이다. 22일(화)부터 24일(목) 오전 11시 위로예식을 가지고 25일(금) 수영로교회에서 천국환송예식을 가진 후 경남 창원공원묘원에서 하관예식을 가진다. 유가족은 고인의 뜻에 따라 조화, 조의금을 받지 않는다고 수영로교회(이규현 목사)가 전했다.

정필도 원로목사는 서울 출생으로 서울대 철학과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 리폼드신학교에서 목회학 박사 학위를 받고 미국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에서 명예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정 목사는 1975년 6월 1일, 부산 수영구 수영교차로에 수영로교회를 개척해 36년 동안 담임하면서 성도 3만5000여 명이 출석하는 지역 최대 교회로 성장시키고, 지난 2011년 10월 은퇴한 후에도 동남아, 중국, 러시아 등 해외 선교에 힘썼다.

정 목사는 부산성시화운동본부장, 아세아연합신학대 재단이사를 역임하고 서빙더네이션(SERVING THE NATIONS) 이사장, 부산기독교총연합회 증경회장, 부산세계선교협의회 이사장, 부산 CTS 이사장 및 극동방송 고문, 수영로교회 원로목사로 섬겼다.

정필도 목사의 저서로는 ‘교회는 무릎으로 세워진다’, ‘교회는 목사만큼 행복하다’(이상 두란노), ‘하나님의 사람’ ‘성령의 사람’(이상 생명의말씀사), 설교선집 10권 ‘기도로 눈물로 은혜로’(홍성사) 등이 있다.

 

설재규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영로교회 정필도 원로목사 별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