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6(목)
 

경남8개노회 노회장.jpg

 

대한예수교장로회 고신 총회 산하 노회 중 경남 8개 노회가 지난 109()-10(), 가을 정기노회를 개회했다.

 

 

3_경남법통노회 2023년 가을정기노회.JPG

 

경남노회

 

경남노회(노회장 최정대 목사)가 지난 109() 오후 7, 창원시 성산구 가음정교회(제인호 목사)에서 제199회 정기노회를 개회했다.

회무에 앞서 드려진 개회예배는 노회장 최정대 목사의 인도로 시작해 부노회장 박두양 장로가 대표로 기도하고 최정대 목사가 믿음의 사람, 입다’(11:1-11)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최정대 목사는 비천한 인생이 위대한 용사로 기록되는 것은 비참함 속에서도 시궁창 인생처럼 살지 않기 때문이다. 비참함 속에서도 믿음의 주되신 하나님을 바라보기 때문이다.”라며 광대한 하나님의 은혜를 가슴에 품을 때 비천함과 비루함 등이 그를 성장 시켰다.”라고 전했다. 최 목사는 원망과 미움이 내 시야를 가릴 때가 있다. 그래서는 안된다. 십자가에 돌아가신 예수님 보다 억울하고 비참한가 돌아보라라며 돌에 맞아 죽은 스데반 집사는 성령이 충만하여 죽음의 순간에서도 주님의 영광을 바라보았다. 안 믿는 자보다 성도가, 성도 보다는 장로가, 장로 보다는 목사가 더 사랑하고 관용의 마음, 포용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고난과 고통과 절망의 상황 속에서도 절망하지 마시고 하나님을 바라보시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하시려고 어두운 골짜리고 보내신다고 생각하시기 바란다. 미움과 증오가 몰려올 때 사랑의 주님을 바라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설교 후 최정대 목사의 집례로 성찬예식을 갖고 직전 노회장 신진수 목사(한빛교회)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2부 회무는 서기 이환득 목사(한가족교회)의 회원점명 후 266명 참석을 확인하고 최정대 목사가 개회를 선언했다. 이어 절차보고 후 임원개선에 들어가 노회장은 투표로 가부를 물어 강현석 목사(일동교회)를 신임 노회장으로 선출하고 나머지 단수 후보로 올라온 신임 임원은 박수로 추대 받아 부노회장에 이상영 목사(명곡교회)와 김회식 장로(가음정교회)를 선출했다.

경남노회는 이번 회무를 통해 에반겔리아대학교와 업무협약서 체결건과 경남노회 200회기 기념사업준비위원회 구성 건, 총대 투표 기표 방법 변경 건, 신학생유치특별위원회 설치 요청 건 등을 다뤘다.

 

다음은 경남노회 신임 임원 명단이다.

 

노회장 강현석 목사(일동)

부노회장 이상영 목사(명곡), 김회식 장로(가음정)

서기 정용기 목사(하늘샘부서기 김영식 목사(남일)

회록서기 공범식 목사(자여부회록서기 최성대 목사(북창원한빛)

회계 김승호 장로(한빛부회계 박태영 장로(명곡)


 

 

IMG_4352.JPG

 

경남김해노회

 

경남김해노회(노회장 이수재 목사)가 지난 109() 오후 2, 김해시 김해중앙교회(강동명 목사)에서 제75회 정기노회를 개회했다.

회무에 앞서 드린 개회 예배는 노회장 이수재 목사의 인도로 시작해 부노회장 성춘경 장로가 대표로 기도하고 부노회장 강동명 목사가 성경봉독(삼하 6:12-14)한 후 노회장 이수재 목사가 여호와 앞에서 뛰놀리라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이수재 목사는 말씀을 통해 말씀을 떠난 종교행사는 고통만 주게 된다. 말씀을 따른 행사여야 은혜와 축복을 받는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모든 행위는 주님으로부터 인정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이 목사는 하나님 앞에 살아가는 성도는 겸손의 자세가 필요하다. 순수하고 깨끗한 마음으로 찬양하고 예배할 수 있는 그리스도인, 다윗과 같은 수수한 신앙을 회복하는 그리스도인 되기를 축언합니다.”고 전했다. 설교 후 이수재 목사의 집례로 성찬예식을 드리고 이수재 목사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휴식 시간 후 이어진 회무는 서기 김길우 목사가 회원점명하고 총대 186명 참석을 보고 한 후 이수재 목사가 개회를 선언했다. 절차 보고 후 이어진 임원개선에서는 모든 임원 후보가 단수 후보로 등록하여 박수로 추대하고 받기로 해 신임 노회장에 강동명 목사를 선출하고 부노회장에 조근희 목사와 윤창현 장로를 선출했다.

 

다음은 경남김해노회 신임 임원 명단이다.

 

노회장 강동명 목사(김해중앙)

부노회장 조근희 목사(꿈이있는), 윤창현 장로(세계로)

서기 김일국 목사(늘푸른전원부서기 김도은 목사(미음우리)

회록서기 곽동신 목사(대동제일부회록서기 문성진 목사(생명샘전원)

회계 김승국 장로(모든민족부회계 옥재식 장로(소금과빛)

감사 윤은수 목사(드림), 성춘경 장로(기쁨)


 

 

3_경남남마산노회 2023 가을노회.jpg

 

경남남마산노회

 

경남남마산노회(노회장 김영락 목사)가 지난 109() 오후 130, 창원시 마산합포구 제일신마산교회(박성실 목사)에서 제75회 정기노회를 개회했다.

노회장 김영락 목사(또감사교회)의 인도로 드려진 1부 개회예배는 부노회장 김종인 장로(제일신마산교회)가 대표로 기도하고 제일신마산교회 시온찬양대가 찬양한 후 노회장 김영락 목사가 경건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1:27)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설교 후 김영락 목사의 집례로 성찬식을 갖고 회계 박정규 장로(마산성막교회)가 헌금기도 한 후 문병석 은퇴목사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진 2부 회무는 서기 박봉석 목사(마산중부교회)가 회원 호명하고 노회장 김영락 목사가 개회 선언함으로 시작해 박봉석 목사가 소집 공고 및 절차 보고 후 임원 선거에 들어갔다. 이번 임원 선거에서 경남남마산노회는 신임 노회장에 박해형 목사(새소명교회)를 선출하고 부노회장에 임태혁 목사(온세계교회)와 최재근 장로(마산교회)를 선출 했다.

 

다음은 경남남마산노회 신임 임원 명단이다.

 

노회장 박해형 목사(새소명)

부노회장 임태혁 목사(온세계), 최재근 장로(마산)

서기 변인섭 목사(경남부서기 정태진 목사(지산)

회록서기 이상철 목사(마산성막부회록서기 이홍희 목사(새빛)

회계 이경식 장로(제일신마산)부회계 박정규 장로(마산성막)


 

 

경남남부노회

 

경남남부노회(노회장 김경식 목사)가 지난 109() 오후 730, 거제시 고현교회(박정곤 목사)에서 제37회 정기노회를 개회 했다.

노회장 김경식 목사(충무제이교회)의 집례로 드려진 1부 개회예배는 부노회장 신승서 장로(염광교회)가 대표로 기도하고 고현교회 찬양대가 아름다운 목소리로 찬양한 후 부노회장 김명식 목사(염광교회)우리가 다 여기 있노라’(16:16-34)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설교 후 노회장 김경식 목사의 집례로 성찬식을 가졌다.

2부 회무 처리는 서기 임두식 목사(성산교회)의 회원 점명과 함께 김경식 목사가 개회를 선언하고 절차 보고 후 임원선거에 들어갔다. 임원 선거에서 신임 노회장으로 김명식 목사를 선출하고 부노회장에 임두식 목사와 안수천 장로를 선출했다.

 

다음은 경남남부노회 신임 임원 명단이다.

 

노회장 김명식 목사

부노회장 임두식 목사안수천 장로

서기 장종환 목사 부서기 김윤수 목사

회록서기 김진석 목사 부회록서기 서철수 목사

회계 유진욱 장로 부회계 박명준 장로


 

 

3_경남마산노회 2023 가을노회.JPG

 

경남마산노회

 

경남마산노회(노회장 최경진 목사)가 지난 1010() 오전 930, 함안군 군북면 군북교회(김성국 목사)에서 제83회 정기노회를 개회했다.

회무에 앞서 드려진 개회예배는 노회장 최경진 목사(칠원교회)의 집례로 부노회장 배광석 장로(서부교회)가 대표로 기도하고 서기 정상률 목사(마산삼일교회)가 성경봉독(3:14-22)한 후 노회장 최경진 목사가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최경진 목사는 말씀을 통해 영적으로 내리막길을 향해가는 라오디게아교회의 문제를 언급하며 영적으로 미지근한 행위와 마음을 가진 라오디게아교회는 주님과의 친말한 동행이 없었다라며 주를 믿는다고 하면서 자기들만의 친목을 더 중요시하고 물질의 풍요와 복이 하나님이 주신 것임을 정확히 보지 못했다.”고 전하며 현재 한국교회의 모습과 유사함을 지적했다. 최경진 목사는 깨끗하고 순수한 믿음을 가져야한다. 예수 그리스도로 옷을 입고 영적인 눈으로 스스로를 정확히 살펴야 한다.”고 권면하기도 했다.

설교 후 전임 노회장이자 마산회원교회 원로 옥치인 목사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진 2부 회무는 서기 정상률 목사가 총대 144명 출석을 보고하고 노회장 최경진 목사가 개회 선언 함으로 시작해 절차보고 후 전임 노회장 허성동 목사가 기도하고 임원 개선에 들어갔다. 임원 개선은 노회장 후보 가부를 투표로 물어 신임 노회장에 권창영 목사(참사랑교회)를 선출하고 부노회장에 정상률 목사(마산삼일교회)와 진종신 장로(마산동광교회)를 선출했다. 그 외 임원진도 모두 투표를 통해 선출 했다.

 

 

다음은 경남마산노회 신임 임원 명단이다.

 

노회장 권창영 목사(참사랑)

부노회장 정상률 목사(마산삼일), 진종신 장로(마산동광)

서기 전성진 목사(산호부서기 김성국 목사(군북)

회록서기 황인찬 목사(서부부회록서기 강영대 목사(윤외)

회계 허영준 장로(군북중앙부회계 조문수 장로(마산제일)

 

 

경남서부노회

 

경남서부노회(노회장 이충헌 목사)가 지난 109() 오후 7, 거창군 거창제일교회(손부익 목사)에서 가을 정기노회를 개회했다.

노회장 이충헌 목사의 인도로 드려진 1부 개회예배는 부노회장 정춘석 장로가 대표로 기도하고 서기 김은삼 목사가 성경봉독(고후12:7-10) 한 후 거창제일교회 찬양대가 아름다운 목소리의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렸다. 이어, 부노회장 손부익 목사가 약할 때 강함 주시는 하나님이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하고 선교부장 노상규 목사가 선교 헌금 기도하고 노회장 이충헌 목사가 축도함으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2부 회무는 서기 김은삼 목사가 회원호명 후 성수를 확인한 이충헌 목사가 개회를 선언하고 서기의 절차보고 후 임원선거에 들어갔다. 임원선거에서는 신임 노회장으로 손부익 목사(거창제일교회)를 선출하고 부노회장에 김은삼 목사(가천교회)와 김만배 장로(안의교회)를 선출했다.

 

 

다음은 경남서부노회 신임 임원 명단이다.

 

노회장 손부익 목사(거창제일)

부노회장 김은삼 목사(가천), 김만배 장로(안의)

서기 박용부 목사(마리부서기 한동근 목사(삼가)

회록서기 김성현 목사(관기부회록서기 신현 목사(지품)

회계 이태진 장로(가천부회계 민해식 장로(거창제일)

 

 

경남중부노회

 

경남중부노회(노회장 송동호 목사)가 지난 109() 오후 7, 창녕군 남지읍 남지제일교회(홍석현 목사)에서 제63회 정기노회를 개회했다.

회무에 앞서 드려진 1부 개회예배는 노회장 송동호 목사의 인도로 시작해 부노회장 김찬욱 장로가 대표로 기도하고 노회장 송동호 목사가 믿음과 선택’(11:24-26)이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예배 후 이어진 2부 회무에서는 임원개선을 통해 신임 노회장에 구미교회 김성중 목사를 선출하고 부노회장에 유정열 목사(금곡교회)와 배문한 장로(남지제일교회)를 선출했다.

 

 

다음은 경남중부노회 신임 임원 명단이다.

 

노회장 김성중 목사(구미)

부노회장 유정열 목사(금곡), 배문한 장로(남지제일)

서기 최희석 목사(태동부서기 박성익 목사(계성)

회록서기 최수민 목사(밀양새롬부회록서기 이재격 목사(창녕제일)

회계 박신학 장로(예림중앙부회계 김성길 장로(구미)

 

 

경남진주노회

 

경남진주노회(노회장 권동진 목사)가 지난 109() 오후 2, 사천시 삼한교회(하태경 목사) 복지관에서 제136회 정기노회를 개회했다.

노회장 권동진 목사의 사회로 드려진 1부 개회예배는 부노회장 성동기 장로가 대표로 기도하고 회계 박환수 장로가 성경봉독 한 후 권동진 목사가 말씀을 전하고 설교 후 김대원 은퇴목사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진 2부 회무는 서기 한상천 목사가 회원점명 후 권동진 목사가 개회선언 함으로 시작해 절차 및 서기사무보고 후 임원공천위원회가 공천 보고하고 임원선거에 들어갔다. 경남진주노회는 임원 선거를 통해 신임 노회장에 하태경 목사(삼한교회)를 선출하고 부노회장에 성덕용 목사(대의교회)와 손현곤 장로(진주성광교회)를 선출 했다.

노회 산하 농어촌지역 교회가 많은 경남진주노회는 회기 기간 노회 내 교회당 및 부속 건물 수리가 필요한 사천동부교회, 청암교회, 화정교회, 갈사교회, 금남교회, 한실교회, 주사랑교회의 공사비를 지원 하는 등의 활동을 농어촌사회부 보고를 통해 전했다. 그밖에 사회대책위원회 사역으로 반성경적 동성애 및 낙태반대를 위한 세미나 및 기도회를 개최하고 외국인 대상 한글교육, 외국인 상담 및 전도, 다문화 가정 어린이 여름 캠프 개최 등의 사역 등이 보고를 통해 확인됐다.

 

다음은 경남진주노회 신임 임원 명단이다.

 

노회장 하태경 목사(삼한)

부노회장 성덕용 목사(대의), 손현곤 장로(진주성광)

서기 윤영준 목사(신촌부서기 박천수 목사(남해성남)

회록서기 김동훈 목사(꿈꾸는부회록서기 민경용 목사(진주남부)

회계 이영인 장로(가선부회계 홍사용 장로(진교)


 

  

김현주 대표, 설재규 기자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 경남 8개노회, 2023 가을 정기노회 개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