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조희완 목사_2.jpg
조희완 목사(산창교화ㅣ)

 우리나라에서 2005년도에 개봉이 되어서 많은 국민들의 마음을 감동시킨 “말아톤”이라는 영화가 있습니다. 그 영화는 2급 정신지체 장애를 가지고 있는 배형진군의 삶을 영화로 만든 것입니다. 배형진군이 처음으로 세상에 알려진 것은 2001년도 춘천 국제마라톤 경기에서입니다. 그 당시 그의 나이가 불과 16세였으며 2급 정신지체 장애인이었는데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해서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조목을 받았고, 그 이듬해에는 철인 3종 경기에도 출전을 해서 풀코스를 완주했습니다.

그 배형진군의 삶이 모든 장애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다고 판단을 해서 “말아톤”이라는 영화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북한의 김정일국방위원장이 알려진 바대로 영화광인데 그 영화를 보고 큰 감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작년에는 배형진군이 평양 국제 마라톤 경기에 특별 초대를 받아서 경기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정상인들도 해 낼 수 없는 일을 해 냄으로서 인간 승리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그가 인간 승리의 주인공이 될 수 있었던 것은 그의 어머니의 눈물어린 노력과 헌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배형진군은 지능이 4살 아이 정도밖에 안되는데, 그 아이를 어떻게 세상에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게 할까를 생각하다가 달리기에 소질이 있음을 알고 직접 훈련을 시켰던 것입니다. 아들에게 너무 가혹한 훈련을 시키는 것 때문에 친어머니가 아니고 계모라는 소리를 듣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그 어머니의 헌신으로 오늘의 그가 있게 된 것입니다.

우리의 신앙생활은 마라톤 경주와 같습니다. 우리는 이 믿음의 경주에 반드시 승리하는 사람들이 되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이 믿음의 경주에서 승리할 수가 있을까요? 첫째는, 준비가 철저해야 합니다.(1) 둘째는, 인내를 발휘해야 합니다.(1) 셋째는, 목표가 분명해야 합니다.(2)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을 맞이한 우리 모두 신앙의 경주를 완주하고 주님 앞에 승리자들로 서시기 바랍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희완 목사] 신앙의 경주 (히12:1-3)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