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4_진주 성탄트리2 (2).jpg

 

진주시기독교총연합회(이하 진주기연)가 지난 123(주일) 오후 5, 진주시 철도문화공원(. 진주역)에서 제8회 진주 크리스마스트리 참빛문화축제 점등식을 가졌다.

진주크리스마스트리참빛문화축제위원회(이하 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점등식에 앞서 위원회 위원장 이상의 목사가 개회사를 전하고 진주기연 수석부회장 한성수 목사가 대표로 기도 한 후 이상의 목사가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고문 박영수 목사가 축도한 후 진주시 조규일 시장이 표창장을 위원회에 전달하고 축하의 말을 전하고 제8회 진주 크리스마스트리 참빛문화축제 성탄트리를 점등했다.

이날, 점등식에 앞서 공군교육사령부 군악대와 의장대가 식전 공연을 선보였으며, 우슈 어린이 검무단, 진주크리스찬색스폰앙상블 등의 공연이 있었다.

희망 진주! 생명의 빛 예수!”라는 주제로 열린 제8회 진주 크리스마스트리 참빛문화축제는 1225()까지 철도문화공원에서 이어지며, 매주 금··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버스킹 공연과 CCM 대회가 열리고 솜사탕과 붕어빵 무료 나눔 이벤트가 함께 한다.

또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와 함께하는 참빛축제는 3, 22, 23, 24, 25일 총 5차례 펼쳐지며 소망카드달기는 매일 저녁 진행된다. 25일 성탄절에는 구자억 목사를 초청해 크리스마스 성탄연합예배와 함께 축하 공연을 계획 중에 있다.

이상의 목사는 올해 크리스마스트리 참빛문화축제는 새로운 진주의 희망을 상징하는 뜻깊은 장소인 철도문화공원에서 개최돼 겨울축제 진주브랜드 가치를 고양하는 동시에 진주문화예술 콘텐츠 개발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라며 많은 시민의 동참을 당부했다.

 

김현주 국장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진주기연, 제8회 참빛문화축제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