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1_나라를 위한 특별기도성회 (1).jpg

 

지난 3월 1일(금), 일제의 식민 통치에 항거한 3.1운동 105주년을 맞아 서울 구로구 연세중앙교회(윤석전 목사)에 3만 5천여 명의 성도들이 모여 “나라를 위한 특별 기도성회를 가졌다.

4.10 국회의원 총선거를 한 달 여 앞둔 가운데 나라를 위해 모인 부산·경남·목포·제주 등 전국의 성도들과 세계 100여 개국에서 성도들이 온라인으로 참여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기도의 시간을 이어갔다.

국가기도연합, 통합국민대회 거룩한방파제, 에스더기도운동을 비롯해 수십 개 단체가 함께한 나라를위한특별기도회준비위원회는 “복음통일이 임박한 가운데, 4월 10일 총선을 앞두고 나라가 어렵다. 통일을 앞둔 마지막 고비다. 이번 4.10 총선거가 복음통일을 이루는 디딤돌이 되도록 기도해야 한다. 그 후에 주님께서 통일의 문을 열어주실 것”이라며 “3만 5천여 명이 현장에서 간절히 부르짖어 기도할 때, 하나님께서 이 나라를 살려주시고 북한 동포들도 구원해 주실 것”이라며 이번 특별성회의 취지를 전했다.

이날 특별기도성회에서는 기도와 찬양이 이어지는 가운데 4번의 특별강의 시간을 가졌다. 특별강의 강사로는 김재동 목사(하늘교회)와 전태식 목사(순복음서울진주초대교회), 박한수 목사(제자광성교회)와 이용희 대표(에스더기도운동)를 모셨다.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선 김재동 목사는 3.1절 역사를 소개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선포했다. 김재동 목사는 “3.1운동은 한반도 전역에서 수 개월에 걸쳐 평화적으로 진행됐지만, 총칼 앞에 무참히 짓밟혔다. 이승만이 미국을 앞세워 외교에 의한 독립을 주장할 때, 다수 독립운동가들은 소련 공산당 지원을 받아 무장투쟁을 주장했다”며 “이후 자유시 참변으로 3,500여 대한독립군단은 소련 공산군에 궤멸됐고, 소련은 한반도 공산혁명을 위해 김재봉을 앞세워 서울에 조선공산당을 설립하고 공산주의 사상을 퍼뜨렸다. 일제와의 전쟁뿐 아니라 소련 공산제국주의와의 전쟁까지 치러야 했던 것”이라고 개탄했다.

그러면서 “일제로부터 해방된 역사는 하나님이 이루신 놀라운 구원의 역사였다. 자유와 해방을 얻는다는 것은 한국인들의 힘과 능력으로는 불가능했다”며 “3·1운동은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 한반도에 기독교 정신에 기초한 자유민주공화국을 세우는 과업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한국교회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위협하고 세계의 평화질서를 흔드는 공산 정권이 속히 무너지고, 북한구원과 통일한국을 이뤄 수많은 나라를 구원하는 거룩한 역사가 이루어지도록 간절히 기도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진 두 번 째 특강에서는 전태식 목사가 “역사의 주인공은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을 위해 이 역사를 움직이고 계신다”며 “그의 백성들이 말씀대로 살면 복을 주시고, 말씀에서 떠나면 환경과 세상 사람들을 통해 징계하시는 것”이라고 전했다.

전태식 목사는 “아무리 아름다운 성전을 건축해도, 말씀에 불순종하면 하나님은 그 성전을 던져버리겠다고 하셨다”라며 “우리는 불순종해 빼앗긴 하나님 말씀을 되찾기 위해 일어나야 한다. 먼저 죄를 회개해야 한다. 죄는 하나님과 우리 사이를 가로막는 장벽이다. 마음을 찢고 철저히 회개해, 하나님과 막힌 담을 허물자”라고 권면했다.

전 목사는 “이제 말씀에 순종하겠다고 결단해야 한다. 말씀에 순종하지 않고 하는 기도는 가증히 여기신다. 예수님은 우리가 말씀에 순종하고 기도할 때 무엇이든지 구하면 응답하시겠다고 약속하셨다”라며 “기도하는 우리에게는 아직 희망이 있다. 오늘 회개운동을 통해 죄를 알고 가슴을 찢고 회개하며 말씀에 순종하는 출발점이 되어, 이 땅에 다시 회복과 평화와 번영을 주시기를 소망한다”라고 전했다.

이날 장소를 제공한 연세중앙교회 담임 윤석전 목사는 “나라를 위해 이렇게 모여 기도하는 것이 쉽지 않다. 지도자들이 먼저 기도해야겠다는 마음을 가져야 하기에, 그들을 위해 뜨겁게 기도해야 한다”라며 “나라를 위해 기도하지 않고는 못 견딜 정도가 돼야 한다. 밥 먹을 때도, 누워 잘 때까지 항상 기도하자”라고 권면했다.

오전 이후 이어진 오후 집회에 앞서서 아키바 토르 이스라엘 대사가 참석해 특별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아키바 토르 대사는 성도들에게 “샬롬”으로 인사하고 “헌신된 성도들께서 모인 이곳에 오니, 하나님의 능력이 느껴진다”라며 “이 중요한 날 모인 여러분께 하나님께서 기도의 영을 부어주시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하마스 침공 이후 이스라엘의 전쟁 상황을 전한 토르 이스라엘 대사는 “역사와 나라를 다스리시는 이는 단 한 분이시다. 그분께서는 의와 능력으로 국가와 이 세계를 주관하신다”라며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해 달라. 하마스가 무기를 버리고 인질들을 풀어준다면 당장이라도 전쟁을 끝낼 수 있다. 그러지 않는다면 이 악의 집단을 패배시키고 시온의 포로들을 해방시키기 위해 모든 수단을 강구할 것”이라고 전했다.

세 번째 강의를 이어간 박한수 목사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제정 시도 역사와 낙태금지법 폐지 현황 등에 대해 전했다. 박한수 목사는 “2007년 노무현 정부시절 법무부를 통해 최초로, 이후 국회 회기 때마다 각자 그럴싸한 이름으로 차별금지법이 발의돼 왔다”며 “그러나 법안에는 소송을 통해 차별을 주장하는 측이 이행강제금을 부과하게 돼 있는데, 상한선만 있고 하한선이 없다. 이는 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강력한 처벌로, ‘평등한 세상’이라는 허울뿐인 구호를 외치면서 동성결혼 합법화를 어떻게든 이루겠다는 야욕을 드러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목사는 차별금지법이 제정된 해외의 부정적 사례를 들며 “다행히 우리나라에서는 깨어있는 하나님의 사람들을 통해, 무려 17년이 넘도록 11번의 발의 시도를 막아냈다”고 보고했지만,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는 장담 할 수 없음을 언급하며 계속해서 깨어 있을 것을 당부했다.

낙태금지법에 대해선 위헌 판정을 받은 낙태금지법이 여야 합의점을 찾지 못해 대체 입법이 마련되지 못한 상황을 설명하고 “낙태로 죽어가는 무고한 생명들만 잘 살려내도 저출산이 개선되고 우리나라는 부강해질 수 있다. 인간의 쾌락과 잘못된 생명경시 사상과 싸워낼 수 있는 곳은 유일하게 기독교뿐”이라고 밝혔다.

마지막 강의는 이용희 교수가 ‘국가적 영적 전쟁: 하나님을 대적하는 사상·이념’을 주제로 말씀을 전했다. 이용희 교수는 황장엽 씨가 언급 했던 남파 간첩·스파이와 북한에 충성을 맹세하고 법조계, 국회, 교육, 노동계 등 다양한 분야의 곳곳에 숨어든 종북 세력에 대해 우려를 나타냈다.

이날 축사를 전한 오세훈 서울시장은 “3.1절에 이렇게 모여 나라를 위해, 위정자들을 위해 간절히 기도해 주신 여러분들께 너무 감사드리고, 제 피도 뜨거워짐을 느낀다. 열심히 뛰어야겠다는 마음이 저절로 생겼다”며 “이곳에 올 때마다 나라의 미래가 밝다는 생각을 자주 한다.”고 전했다. 

 

 

김현주 국장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나라를 위한 기도의 성도들이 모였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