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수정됨_통합 경남노회 총회준비.jpg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총회(총회장 류영모 목사, 이하 통합)가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제107회 정기총회를 경남 창원특례시 양곡교회(지용수 목사, 장형록 목사)에서 개회함에 따라 경남노회가 ‘제107회 총회 준비위원회’(이하 준비위) 발대식을 가졌다.

지난 8월 13일(토), 양곡교회에서 열린 발대식의 1부 경건회는 경남노회 서기 김영암 목사의 인도로 시작해 부노회장 신종주 장로가 대표로 기도하고 부노회장 조신제 목사가 ‘주가 쓰시겠다 하라’(눅19:28-36)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조신제 목사는 “내가 가진 모든 것도 주님이 쓰시겠다고 하시면 기쁘게 내놓을 수 있어야 한다. 하나님께 쓰임 받는 것이 복이요 은혜이다.”라고 전했다. 조 목사는 “말씀의 본문 성경 구절이 예수님이 어떤 분이심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우리가 예수님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보여주고 있다. 주가 쓰시겠다고 했을 때 기쁨으로 우리의 것을 드리는 저와 여러분 되길 축복한다. 우리들 삶에 그분이 새겨지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설교 후 직전 노회장 이상택 목사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쳤다.

예배 후 2부 준비위원회는 양곡교회 실무준비위원회 총무 최문욱 장로의 사회로 경남노회장 손태원 장로가 인사말을 전하고 서기 김영암 목사가 준비위 조직발표를 했다. 이어 손태원 장로가 ‘즐겁게 섬기는 사람들’ 대표로 김형욱 목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회계 김종욱 장로의 선창으로 ‘우리의 다짐’을 낭독하며 총회가 온전히 하나님께 영광이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섬기겠다는 봉사와 실천의 다짐을 되새겼다.

이어, 양곡교회 실무준비위원장 장형록 목사가 인사말과 함께 총회 준비의 각오를 전하고 이종삼 목사와 그 외 총회 총대로 참석한 경험이 있는 목사 장로들이 총회 준비에 필요한 의견과 소견 등을 전하며 의견 수렴 시간을 가진 후 전 경남노회장 이종삼 목사가 기도함으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 했다. 

 

설재규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합 경남노회, 총회 준비위원회 발대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