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07(목)
 

KakaoTalk_20230127_105422845_01.jpg

 

교회가 인력 또는 재정이 어려워 상회 또는 타 교회로부터 도움을 받는 교회를 보통 미자립교회라 부른다. 교단에 따라서는 미래자립교회, 자립대상교회 등으로 불리기도 한다. 미자립교회는 한국 교회의 80%를 차지하고 있으며, 헌금으로 교회 재정이나 지출을 해결 할 수 없는 교회 들이다. 이런 미자립교회의 인력과 재정 부족은 복음 전도마저 어렵게 한다. 그런데 이런 미자립교회의 노방전도를 2014년부터 지원해온 단체가 있다. 전국 100개 이상 미자립 교회의 전도를 지원하는 방주선교회가 그런 곳이다.

 

Q. 방주선교회와 미자립교회에 대해 잠깐 말씀 부탁드립니다.

A. 미자립교회란 교회 지출을 헌금으로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고 또 사람을 세울 수 없는 교회입니다. 전국 6만여 개의 이르는 한국교회 중 80%가 이에 속하고, 성도 수가 적거나 농어촌에 위치하거나 다소 낙후한 지역에 개척한 교회들입니다. 이런 미자립교회는 자립을 위해 전도하여 성도 수를 늘리는 것이 필수입니다만 전도할 인원과 재정이 부족해 전도에 마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방주선교회(최안나 목사)는 2014년부터 이러한 미자립교회의 노방전도 활동을 지원해 오고 한마음 한 뜻으로 전도에 최선을 다하고 열심을 내고 있는 단체입니다.

2014년 최안나 목사를 비롯한 성도 3명으로 시작한 방주선교회는 사역이 알려지며 전국 115개 미자립교회와 협력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회원교회들은 함께 전국을 순회하며 노방전도 사역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 의료선교 단체와 협력해 노숙자들에게 무료 급식을 전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미자립교회의 전도 사역을 돕고 있습니다.

또 매년 봄과 가을마다 전국 회원교회들이 함께 모여 컨퍼런스를 개최해, 미자립교회가 훈련 받고 자립할 수 있도록 ‘사도행전 순례 전도’ 교육 사역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Q. 미자립교회의 전도 지원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작은 교회들은 작은 전도 물품 하나 주비하기 상당히 힘듭니다.. 그런데 방주선교회를 만난미자립교회들은 많은 전도 물품을 지원받고 함께 연합해서 전도 할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가장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방주선교회는 매월 한 교회가 1천 여 명에게 전도 할 수 있도록 전도용품을 준비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현재 전국 12개 지역 약 100여 개 교회에게 마스크와 건빵, 전도지 등 전도용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방주선교회에 전도용품을 지원해주는 기업이 아직 2곳이기에 이 외의 전도 물품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회원들이 자립적으로 헌금을 모우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방주선교회는 더 많은 미자립교회를 톰기 위해 많은 교회와 성도님들의 도움도 필요합니다.

전도지와 전도 물품 하나도 살 수 없는 열악한 환경에 있는 목사님들에게 누군가의 작은 정성이든 하나님 나라에 동참하는 마음으로 협력해 주시면 굉장히 많은 영혼들을 건져올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방주선교회 가입문의 :  이범수목사 (H. 010-9260-2424)

 

김현주 국장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터뷰] 미자립교회의 전도 사역을 돕는 방주선교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