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조희완 목사_2.jpg
조희완 목사(산창교회)

   전쟁 영화를 보다보면 항상 들을 수 있는 말이 있는데 “D-day”라는 말입니다. 이 말은 곧 공격을 개시하는 “중요한 날” 혹은 “결정적인 날”이라는 뜻입니다. 세계적인 신학자 <오스카 쿨만>이 말하기를, 우리 그리스도인들에게는 D-day와 V-day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D-day는 예수그리스도께서 초림하셔서 사단에게 결정적인 패배를 안겨준 날이고, V-day는 예수그리스도의 재림으로 성도들이 완전히 승리하는 날을 가리킵니다.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D-day와 V-day 중간 시대를 살고 있습니다. 이 두 Day사이에 살고 있는 우리가 힘써서 해야 할 일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는 것입니다. 믿음으로 선한 싸움을 잘 싸우는 사람들이 V-day에 승리의 주인공들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성경의 결론이라고 할 수 있는 요한계시록에 보면, 믿음의 선한 싸움을 잘 싸우고 승리하는 자들에게 승리의 면류관을 씌워 주신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정신을 바짝 차리지 않으면 신앙이 퇴보되기 딱 좋은 시대입니다. 신앙생활은 하나의 취미생활이 아닙니다. 지옥과 천국이 달린 문제이고, 천국에서 영생의 복락을 누리느냐 지옥에서 고통과 형벌을 받느냐가 달린 문제로서 인생 최대의 급하고 중요한 일입니다. 우리가 믿던 안 믿던 지옥과 천국은 분명히 존재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인정하던 안하던 예수님을 믿으면 천국에 가고 안 믿으면 지옥에 갑니다. 그러므로 다른 것은 다 소홀히 하더라도 신앙생활만큼은 절대로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일입니다.

 

 

 

  우리가 반드시 신앙생활을 승리해야 하겠는데 어떻게 하면 승리할 수가 있을까요? 본문 말씀에 그 승리의 비결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첫째로, 영적인 구별은 승리의 비결입니다.(3-4) 둘째로, 믿음의 기도는 승리의 비결입니다.(5-8) 셋째로, 믿음의 예배는 승리의 비결입니다.(9-11) 우리 모두 사탄 마귀와의 영적 전쟁을 승리하고 하나님 앞에 서기를 바랍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조희완 목사] 승리의 비결 (삼상7:3-11)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