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일사각오 출범식 단체1.jpg

  

창원특례시기독교장로총연합회(회장 최주철 장로, 이하 창기장총)가 지난 720() 오후 630, 창원시 성산구 대원동 창원왕성교회(양충만 목사)에서 일사각오 오페라 뮤지컬 출범식을 가졌다.

애국애족 및 독립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도민과 함께하는 나라사랑 오페라로 9월에 공연될 일사각오 오페라 뮤지컬’(이하 일사각오)은 신사참배에 반대해 고문을 당하면서도 자신의 신앙을 지키며 나라와 민족을 위해 끝까지 저항한 주기철 목사의 순교 이야기를 담고 있다. 주기철 목사는 일사각오로 대표되는 한국기독교의 상징적인 인물인 동시에 가장 대표적인 애국지사이며 순교자이다. 오페라 뮤지컬을 통해 애국정신과 신앙의 힘으로 거대한 일제 권력에 맞서 싸운 주기철 목사의 삶을 전하고 진정한 애국정신믿음의 본질이 무엇인가 청중에게 함께 느끼길 기대하며 창기장총과 항일독립운동가주기철목사순교기념사업회가 일사각오 오페라 뮤지컬을 준비 중에 있다.

 

IMG_1455.JPG
▲ 창원특례시기독교장로총연합회 대표회장 최주철 장로

 

출범식에 앞서 드린 경건회는 창기장총 수석부회장 남재우 장로(마산동부교회)의 인도로 시작해 부회장 박명도 장로(재건자은교회)가 대표로 기도하고 감사 감회식 장로(가음정교회)가 성경봉독(11:16)한 후 오페라에서 주기철 역과 오정모 사모 역을 맡은 출연진이 특별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양충만 목사(창원왕성교회)일사각오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한 후 축도함으로 경건회를 마쳤다.

이어진 출범식은 창기장총 사무총장 신이철 장로(동창원한빛교회)의 사회로 부회장 신기성 장로(진해중앙교회)가 내빈을 소개하고 항일독립운동가주기철목사순교기념사업회 이사장 이상택 목사(회원동부교회)가 개회사를 전하고 창기장총 대표회장 최주철 장로(서머나교회)가 인사와 일사각오의 취지를 전했다.

 

IMG_1445.JPG
▲ 항일독립운동가주기철목사순교기념사업회 이사장 이상택 목사

 

이어, 경남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강대열 목사(진해침례교회)와 경남기독교총연합회 수석부회장 이창교 목사(상남교회) 그리고 창원기독교연합회 전임회장 제인호 목사(가음정교회)가 격려사를 통해 일사각오를 위해 모인 모든 사람들을 격려했다. 또 이날 최형두 국회의원과 김영선 국회의원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으며, 창원시와 경상남도에서도 축전을 보내 축하의 말을 전했다. 그밖에 시·도의원이 참석해 출범식을 축하했다.

마지막으로 일사각오의 총감독을 맡은 김동순 장로(서머나교회)가 인사와 함께 출연진을 소개하고 경남기독교총연합회 부회장 김성권 목사가 마침기도 함으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 했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기장총, 일사각오 오페라 뮤지컬 출범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