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6_고신대 자료 0906.jpg

 

고신대학교(총장 이병수) 사회복지학과(학과장 배은석), 유아교육과(학과장 하연희) 학생들이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주관 ‘2022 지역현안해결 대학수업지원 프로젝트’ 대회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각각 받았다.

우수상은 총 1팀으로 사회복지학과의 ‘다문화가정 아동의 자기주도적 역량 강화를 위한 문화격차 해소 프로그램’팀이 수상했으며, 팀 구성은 김초롱, 박민수, 배규민, 김민경, 김성진, 여지원이다.

장려상은 총 2팀으로 유아교육과 ‘메타버스-게더타운’팀이 수상, 팀 구성은 강예담, 송하은, 윤승하, 임지혜, 이예주, 오현주, 김예은이다. 또한 사회복지학과 ‘발달장애인의 자기 의사표현 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팀이 수상했으며, 팀 구성은 이호준, 황민국, 강나영, 강유진, 박신애, 백사라이다.

‘지역현안해결 대학수업지원 프로젝트’는 수업을 통해 교수와 학생들이 지역 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일상생활문제(지역현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려는 취지로 시행되고 있으며, 공모를 통해 대학수업을 선정, 유형별로 500만 원~1,000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2022년에는 6개 대학 8개 수업이 선정되었는데, ‘유아교과교재연구 및 지도법-미래교실 준비를 위한 유아교과교재 개발 및 수업 활용 방안’(유아교육과 하연희 교수)과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생애주기별 살고 싶은 영도구 만들기 프로그램 기획’(사회복지학과 임유진 교수) 과제가 공모에 선정된 바 있다.

참여교수들은 본 수업 공모수업 및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교수와 학생이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과제를 함께 기획, 수행함으로써 참여 학생의 역량을 강화할 뿐 아니라 우리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신대학교 제공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유아교육과 – 지역현안해결 대학수업지원 프로젝트 우수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