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수정된_3_거창 기독교 120주년 기념.jpg

 

거창군기독교연합회(이하 거창기연)와 거창군기독문화원(이하 문화원)이 주관하는 거창기독교 120년사출판 감사예배가 지난 228() 오전 11, 거창군 거창소만교회(이바울 목사)에서 거행됐다.

지난 20233월 거창기독문화원에서 발의하고 거창군기독교연합회 40회 총회에서 120주년 사업으로 결의한 거창기독교 120년사는 59개 교회와 11개 기독 기관 및 단체에서 자료를 수집하고 지난 220일 출판을 완료했다.

이날 출판 감사예배는 거창기연 상임총무 김은삼 목사의 인도로 시작해 거창교회 우종상 은퇴장로가 대표로 기도하고 거창기연 전임회장 이바울 목사(거창소만교회)처음과 나중’(44:6)라는 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이바울 목사는 말씀을 통해 신학의 결론은 선교이다. 모두 복음을 전하기 위한 것이라며 목회자는 성도를 온전케 하여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임을 예베소서에서 말씀하신다. 사복음서 모두 전도가 지상명령임을 말씀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의 처음과 끝은 선교와 전도이다. 전도와 선교는 교회의 사명이다. 그것이 없다면 그냥 사람의 모임일 뿐이다. 선교 역사의 강이 흐르게 해야 한다. 그것이 우리 거창의 교회의 책무이다.”고 전했다.

설교 후 거창기연 전임회장 이진숙 목사가 축도함으로 예배를 마치고 문화원 이사회 서기 허도근 목사가 광고를 전한 후 2부 출판기념식을 시작했다.

2부는 문화원 이사회 총무 허운 목사의 사회로 거창기연 회장 정만영 목사가 출판위원장 강영식 목사와 집필자 박태안 목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발간사를 전했다. 이어 웅양교회 원로 강영식 목사가 편찬사를 전하고 거창기연 전임회장 김기광 목사가 격려사를 전했다.

 

그밖에 전 고신대 교수이자 현 백석대 석좌교수 이상규 교수가 축사를 전하고 부산경남기독교역사연구위원회 회장 박시영 목사와 ()백년커뮤니티 이사장 윤형묵 장로가 축사를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거창기독교 120년사’ 출판감사예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